‘이제는 정확도 순이다’ 다음 ‘통합웹’ 검색 오픈

다음커뮤니케이션은 정확도 순으로 검색결과를 제공하는 통합검색 모델 ‘통합웹’ 검색을 오픈했다고 2일 밝혔다.

‘통합웹’ 검색은 기존 출처별로 검색결과를 구분해서 보여줬던 것에서 벗어나, 블로그, 카페, 지식, 게시판, 웹문서 등에 해당하는 검색결과를 출처 구분없이 정확도가 높은 순서대로 한 번에 정렬해 제공하는 서비스다.

모든 검색어에 대해 일괄적으로 ‘통합웹’을 적용하지 않고 통합해서 보는 것이 더욱 의미있는 검색어를 실시간으로 추출해 선택적으로 통합웹 검색결과를 보여준다.

예를 들어, ‘이효리’, ‘다음’ 등과 같이 인물, 기업 등의 검색어는 출처별로 결과를 보여주고 ‘독도 로드뷰 오픈’, ‘입덧 아들딸 구별법’ 등의 검색어에 대해서는 ‘통합웹’이라는 리스트 아래 지식, 카페 등의 문서를 정확도순으로 나타내준다. 다음의 ‘통합웹’ 검색은 모바일웹(m.daum.net)에도 함께 적용했다.



한편 다음은 다음 블로그(blog.daum.net) 관리기능을 개편했다. 이번 개편에서 글관리, 스팸 차단, 팀블로그, 친구관리, 통계 등의 메뉴를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관리 화면의 디자인과 편의성을 높였다. 통계 메뉴에 기존 방문자수 외에 인기글이나 가까운 친구, 유입 키워드 등 방문경로를 알 수 있는 상세유입정보를 추가했다.

/hong@fnnews.com 홍석희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