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학·과학 건강

내츄럴엔도텍, 홍콩 건강기능식품박람회 비타푸드 아시아 참가

정명진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2.09.10 20:23

수정 2012.09.10 20:23

내츄럴엔도텍, 홍콩 건강기능식품박람회 비타푸드 아시아 참가

내츄럴엔도텍은 지난 5~7일 홍콩 월드 엑스포 아시아 전시관에서 개최된 건강기능식품박람회 '비타푸드 아시아(Vitafoods Asia)'에 참가했다고 10일 밝혔다.

'비타푸드 아시아'는 아시아 전역에서 바이오 신약과 건강기능식품 시장이 급성장하는것에 발맞춰 지난해부터 홍콩에서 개최되고 있는 건강기능식품박람회다. 전세계 160여개 제약 회사와 건강기능식품 회사들이 참가한 가운데 열린 이번 전시회에서 국내 바이오 벤처기업 내츄럴엔도텍은 백수오, 당귀, 속단 등 우리나라 전통 한약재를 농축, 건조해 만든 '백수오 복합추출물'을 한국관에 출품했다.


내츄럴엔도텍 배상윤 마케팅본부장은 "백수오 복합추출물이 한국과 미국에서의 임상 실험 결과를 바탕으로 미국 FDA로부터 건강기능신소재로 승인 받고, 캐나다 식약청으로부터 제품 허가를 받은 것에 대해 바이어들이 높은 관심과 신뢰를 보여줬다"며 "전시회가 열린 3일 동안 미국, 인도, 태국 등 여러 나라에서 온 바이어들로부터 실질적인 상담이 이어졌다"고 말했다.

내츄럴엔도텍은 이번 비타푸드 아시아 박람회 참가를 계기로 백수오 복합추출물의 수출 지역을 기존 수출국인 미국, 캐나다 이외에 아시아, 남미 등 기타 지역으로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


내츄럴엔도텍이 독자 기술로 개발한 백수오 복합추출물은 갱년기 증상 개선에 탁월한 기능성과 안전성을 인정 받은 건강기능식품 신소재다.


pompom@fnnews.com 정명진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