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전시·공연

[동영상] 유럽, 어디까지 가봤니?, 여행 조장극 ‘유럽블로그’

박동신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3.03.08 17:55

수정 2013.03.08 17:55

누구나 배낭여행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곳이 '유럽'일 것이다. 우리나라뿐만 아니라 전 세계 여행객들이 가장 선호하는 여행지 중의 한 곳인 유럽. 바로 그 곳에서 연극 '유럽블로그'의 이야기는 시작된다.
[동영상] 유럽, 어디까지 가봤니?, 여행 조장극 ‘유럽블로그’

사진 한 장 들고 사진 속 장소를 찾기 위해 유럽에 왔다는 동욱은 파리 민박집에서 장기투숙 중인 종일을 만난다. 여기에 바람난 여자 친구를 잡으러 유럽에 온 석호가 합류한다.

동욱의 사진 속 장소를 찾아 파이팅을 외치는 그들이지만 이들은 목적지에 도착하기 전 소매치기를 당해 빈털터리가 되면서 극은 절정으로 향한다.

극은 낭만을 품은 세 명의 주인공들을 통해 결국 우리 삶에서 매일 겪어야 하는 만남과 헤어짐, 떠남과 남겨짐에 대해 통찰한다.
[동영상] 유럽, 어디까지 가봤니?, 여행 조장극 ‘유럽블로그’

극중 '종일'역을 맡은 배우 김수로는 직접 무대에 섬과 동시에 공연 프로듀싱까지 맡았다. 지난 2011년 연극 '발칙한 로맨스'를 시작으로, '유럽블로그'는 김수로프로젝트가 선보이는 다섯 번째 작품이다.

이번 연극을 위해서 제작진은 물론 김수로를 포함한 여섯 명의 배우들은 모두 직접 유럽으로 로케이션을 다녀왔다.
프랑스 파리를 시작으로 스위스, 이탈리아 등 유럽 대표 3개국 8개 도시를 직접 걸으며 '유럽블로그'를 위한 이야기들을 담아왔다.
[동영상] 유럽, 어디까지 가봤니?, 여행 조장극 ‘유럽블로그’

그래서일까. 공연을 관람한 관객들은 "즐거운 유럽여행을 다녀왔습니다", "여건상 당장 여행을 떠나지 못하는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학생 때 유럽배낭여행 했던 때가 생각이 났어요" 등의 후기들을 남겼다.


에펠탑의 낭만이, 알프스의 채광이, 피렌체의 향기가 그대로 녹아있는 '유럽블로그'. 지친 일상에서 벗어나 여행을 꿈꾸는 모든 이들에게 낭만적인 설렘을 안겨주는 이 연극은 지금 당장 떠나라며 왠지 모를 용기를 심어준다. 공연은 5월 31일까지.
▶ 뮤지컬 정보

출연: 김수로/ 채동현(종일), 김재범/ 성두섭(동욱), 이규형/ 조강현(석호)

공연장소: 대학로 문화공간 필링1관

공연기간: 2013년 2월 1일 ~ 2013년 5월 31일

주최: 아시아브릿지컨텐츠㈜, 캐피탈원(주), 대명그룹㈜기안컬처테인먼트

공연문의: (02)548-0597~8
pds0910@fnnews.com 박동신 PD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