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고·알림 사고·알림

[社告] 제3회 국제 지식재산권&산업보안 컨퍼런스 개최

양형욱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3.05.12 17:03

수정 2013.05.12 17:03

[社告] 제3회 국제 지식재산권&산업보안 컨퍼런스 개최

미국의 발명왕 에디슨은 일생에 걸쳐 1000개 이상의 발명을 했다. 에디슨은 100개 이상의 발명 특허도 냈다. 인류문명 발전에 지렛대 역할을 한 발명들이다.

그러나 에디슨의 창조적 발명도 특허로 대변되는 '지식재산권'이란 개념이 없었다면 '짝퉁'에 밀려 빛을 보지 못했을 수 있다. 지식재산권은 발명왕 에디슨을 빛나게 했고, 미국을 기술강국으로 이끌었던 셈이다. 그만큼 지식재산은 개인은 물론 국가 경쟁력을 좌우하는 요소로 부상했다.



따라서 파이낸셜뉴스와 국가지식재산위원회는 오는 5월 22, 23일 이틀간 서울 워커힐로 쉐라톤그랜드워커힐 호텔에서 '제3회 국제 지식재산권 및 산업보안 컨퍼런스(The 3rd International Intellectual Property Rights & Industrial Security Conference)'를 진행한다.



이 컨퍼런스는 창조경제를 지향하는 박근혜정부 출범 첫해 한국의 지속 가능한 경제성장과 선진국 진입, 세계 경기침체 극복 등을 위한 열쇠로서의 지식재산 및 산업보안에 대해 논하는 글로벌 소통의 장이다.

이 컨퍼런스에서는 국내외 석학들이 한자리에 모여 지식재산 분쟁 현황과 해결책, 지식재산의 창출.활용.보호, 기술유출 범죄 양형 합리화, 기술유출 피해금액 산정 방안, 사이버보안 대책 등 다양한 논의가 이뤄진다.
한편, 이번 컨퍼런스와 연계해 22일에는 '세계 지식재산 전문가 연합총회'도 개최된다.

■ 행사:제3회 국제 지식재산권 & 산업보안 컨퍼런스

■ 기간:2013년 5월 22일(수)~23일(목)

■ 장소:서울 워커힐로 쉐라톤그랜드워커힐호텔 1층 무궁화홀

■ 주최:파이낸셜뉴스, 국가지식재산위원회

■ 후원: 미래창조과학부, 산업통상자원부, 경찰청, 특허청 등

■ 참가신청: 본 컨퍼런스 홈페이지 www.fnnews.biz에서 온라인

등록

■ 문의:국제 지식재산권 및 산업보안 컨퍼런스 사무국

전화:(02)2003-7333, 7431 e메일: ssyoo@fnnews.com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