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교육일반

로제타스톤, 24개 외국어 학습용 앱 ‘로제타 코스’ 티스토어 1위

김경수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3.08.27 14:47

수정 2014.11.03 17:55

로제타스톤 코리아는 세계 24개 언어를 학습할 수 있는 무료 어학 어플리케이션 '로제타 코스'가 티스토어에서 일주일 이상 무료 어학·교육 앱 1위를 차지했다고 27일 밝혔다.

지난 8월 5일 티스토어에 정식 등록된 '로제타 코스'는 이후 가파른 상승세를 보이며 2만 건 이상의 다운로드 수를 기록했다. 특히 지난 20일 이후 티스토어 무료 어학·교육 앱 순위에서 일주일 이상 1위를 차지하며 높은 인기를 얻고 있다. 이 같은 인기를 반영해 티스토어는 로제타 코스를 '추천 앱'으로 선정했다.

'로제타 코스' 어플리케이션
'로제타 코스' 어플리케이션

로제타스톤의 '로제타 코스'는 당초 '토탈리(TOTALe™)' 학습자들이 보다 스마트 기기를 통해 보다 편리하게 본 학습을 진행할 수 있도록 마련된 어플리케이션이다. 하지만 지난 7월 초, 세계 24개 언어를 학습할 수 있는 최신버전의 토탈리가 출시되면서, 다양한 언어를 로제타스톤만의 독자적인 외국어 학습 프로그램으로 편리하고 효과적으로 학습할 수 있음을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모두에게 무료로 제공되기 시작했다.
언어 학습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로제타 코스'를 다운로드해, 24개 언어를 각각 기본 한 단계까지 체험해 볼 수 있다. 다만 안드로이드 기반의 스마트 폰과 태블릿 PC에서는 모두 체험이 가능하지만, iOS의 경우 아이폰을 제외한 태블릿PC를 통해서만 체험이 가능하다.

로제타스톤 코리아는 무료 체험에 참여한 이들 중 추첨을 통해 상품을 증정하는 무료체험 이벤트를 매월진행한다.
8월 한달 동안 참여한 이들에게는 아이패드 미니를, 9월 1일부터 말일까지 참여한 이들에게는 90만원 상당의 바이오 노트북을 경품으로 받을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무료체험 이벤트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로제타 코스' 앱을 다운로드 하거나, 홈페이지(Rosettastone.co.kr)에서 무료체험 신청 후, 일일 체험을 완료하면 된다.
또한 페이스북(https://www.facebook.com/RosettaStoneKR)에서는 티스토어 1위 기념으로 친구소환 및 포토태깅 등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를 지속적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1588-7718

rainman@fnnews.com 김경수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