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취업

잡코리아, 포트폴리오 서비스 ‘웰던투’ 공식 오픈

조용철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3.10.30 09:12

수정 2014.10.31 20:11

잡코리아 온라인 포트폴리오 서비스 '웰던투'
잡코리아 온라인 포트폴리오 서비스 '웰던투'

취업포털 잡코리아는 개인의 포트폴리오를 관리할 수 있는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기반의 온라인 포트폴리오 서비스 웰던투(Welldone.to)를 공식 오픈했다고 30일 밝혔다.

최근 채용 트렌드는 스펙의 제한을 두지 않는 열린채용과 탈스펙화다. 스펙만으로는 지원자의 숨은 역량을 평가하기에 한계를 보이기 때문이다. 이에 잡코리아는 구직자의 포트폴리오를 통해 지원자의 역량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만들기 위해 노력했다.

지금까지 취업을 할 때만 한시적으로 이력서를 업데이트 했다면, 앞으로는 평소 포트폴리오 관리를 통해 자신의 능력을 심도 있게 만들 수 있다. 포트폴리오를 관리만 잘해도 새로운 취업의 기회를 창출할 수 있게 된 것이다.


이제 자신이 진행했던 과제와 프로젝트, 회의, 교육, 사업수주 등 직무와 관련한 모든 과정들이 포트폴리오가 될 수 있다. 웰던투에는 사진은 물론 PPT, PDF, 워드파일도 첨부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프로젝트 진행기간과 회사, 함께 진행했던 동료까지도 등록이 가능하다.
팔로워와 팔로잉을 통해 인맥을 넓히고 포트폴리오를 함께 공유할 수 있다.

잡코리아 김화수 대표는 "가까운 미래 채용시장에서는 비즈니스 생태계 곳곳에서 자신의 역량을 다하고 있는 분야별 직무 전문가들에 대한 채용수요가 높아질 것"이라며, "웰던투는 기존의 채용형태로는 선발하기 어려운 창조적 인재들을 발굴하는 장으로서 개인과 기업 모두에게 새로운 기회를 창출해줄 것으로 기대된다"고 설명했다.


현재 '웰던투' 애플리케이션은 안드로이드(http://me2.do/FApzo0wA)에서 무료다운 받을 수 있다.

yccho@fnnews.com 조용철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