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은행

마스타카드, 온라인 안전결제 번호 시스템 출시

연지안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3.12.13 13:53

수정 2013.12.13 13:53

마스타카드는 카드 고객들이 해외 온라인 쇼핑 시 보다 안심하고 카드를 사용하고 관리할 수 있는 혁신적인 솔루션 마스타카드 '마스타카드 안심카드번호(inControl SecurePay)'를 선보인다고 13일 밝혔다.

안심카드번호는 해외 직접 구매나 호텔·항공 온라인 예약·결제, 모바일 앱 구매 등 온라인 결제 시 카드 고객들이 안전하고 편리한 해외 온라인 결제를 할 수 있도록 강화된 컨트롤을 제공하는 시스템이다.

카드 소지자들은 카드사의 안전한 웹사이트 또는 모바일 앱에서 안심카드번호를 이용해 다수의 가상카드번호를 생성하고 가상카드번호별로 결제 한도, 이용 기간 등을 실시간으로 설정할 수 있다.
마스타카드 inControl을 통해 생성되는 16-자리 가상카드번호들을 활용하면 실제 카드 번호가 해외 온라인 가맹점과 공유되지 않고 해외 온라인 가맹점의 데이터베이스에 저장되지 않기 때문에 카드번호 유출이나 도난 등의 피해를 줄일 수 있다는 설명이다.

마스타카드 사용이 가능한 해외 온라인 가맹점에서 본인의 실제 카드 번호 대신 가상카드번호를 한 건 또는 다수의 거래에 사용할 수 있으며 카드 소지자는 가상카드 번호별로 결제 한도를 설정해 큰 금액이 부정 사용되는 위험을 피할 수 있고 본인의 재정도 관리할 수 있다.


국내에서는 내년 1·4분기에 KB국민카드와 농협카드가 마스타카드 안심카드번호 솔루션을 선보일 예정이다.


jiany@fnnews.com 연지안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