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일반

남경필·김진표 후보 “경기도청 반드시 이전하겠다”

장충식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4.05.12 16:56

수정 2014.10.27 23:47

【 수원=장충식 기자】 6·4 지방선거 경기도지사 후보로 선출된 새누리당 남경필, 새정치민주연합 김진표 후보가 지지부진한 경기도청 이전에 대해 "반드시 이전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12일 경기언론인클럽과 인천경 기기자협회 주최로 열린 경기도지사 후보 초청 토론회에서 남 후보와 김 후보는 도청 이전과 관련해 "도민과의 약속은 지켜야 한다"는 입장에 공감대를 나타냈다.

먼저 남 후보는 "도청 이전은 행정수도 이전과 비슷한 이슈"라며 "어려움이 따르겠지만 도민과의 약속이니 지키겠다"고 밝혔다.

재원 조달 방법에 대해서 남 후보는 "공사비는 공유재산 매각 등으로 충당하고, 토지비용은 경기도시공사의 이익배당금으로 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김 후보 역시 "아무리 힘들어도 도민과의 약속을 지켜야 한다"며 "도청 이전이 지켜지지 않을 경우 광교도민의 재산권 침해가 심각해 반드시 이전 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김 후보는 대신 "현재 계획된 부지 3만5000평은 너무 넓기 때문에, 이를 2만평으로 줄이고 용적율을 높이겠다"며 "나머지 1만5000평은 상업지역으로 활용해 거기서 필요한 재원 90%를 충당하고, 나머지는 구청사 부지에 경기도 산하기관을 옮겨가게 하는 방식으로 진행하겠다"고 말했다.


이에 따라 김문수 경기도지사 재임 시절 수차례 번복됐던 경기도청 이전 사업이 지방선거 이후로 급물살을 탈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jjang@fnnews.com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