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플래닛, 남은 연휴 즐기는 방법 소개..‘이런 앱은 어떤가요?’

hoppin (호핀)
영화관 갈 때 필수앱 - 왓챠

레진코믹스

T cloud 라운지

Pickat(피캣)-맛집,여행,쿠폰,장소등

SK플래닛이 남은 추석 연휴를 알차게 즐길 수 있게 하는 애플리케이션(앱)을 9일 소개했다. TV와 영화와 같은 VOD 서비스와 맞춤형 영화 추천, 맛집 추천 등의 앱으로 남은 연휴를 즐겁게 보낼 수 있는 방법을 제시했다.

SK플래닛은 자사에서 제공하는 VOD 특화 동영상 앱 '호핀(hoppin)'을 통해선 최신 영화, TV VOD 콘텐츠를 스마트폰, PC, 태블릿에서 즐길 수 있다고 설명했다.

다양한 국내외 최신 인기영화와 테마별 추천 영화를 제공하고 예약 다운로드 기능을 제공해 자주 보는 TV프로그램을 놓치지 않고 볼 수 있도록 해준다는 것이다. 선물하기 기능으로 지인에게 콘텐츠 선물할 수 있어 편리하다는 평가다.

사용자의 취향에 맞는 영화를 추천하는 영화 추천 앱 '왓챠'는 개봉작에 대한 사용자의 예상 별점을 알려주며, SNS 연동시 지인들의 별점을 따로 모아 볼 수 있는 기능도 제공한다. 정기적으로 무료 시사회 정보를 알려줘 유용하다는 의견이 다수다.

음식, 여행, 놀거리 등의 장소를 쉽게 찾고 사용자의 경험을 공유할 수 있는 소셜 지역정보 서비스 피캣(Pickat)은 카테고리, 장소, 소식 3가지 메인 탭을 통해 개인별로 찾고 싶은 목적에 따라 지역이나 상황에 맞춰 빠른 장소 탐색이 가능하다. 픽(pick)할 때 해당 장소의 인기 있는 테마를 자동으로 추천해주고, 테마별 'pick'이 쌓이면 나의 상황, 경험, 니즈에 맞는 장소를 찾아준다.


사진, 동영상, 문서 등 파일을 지인과 공유, 보관할 수 있는 클라우드 앱 'T클라우드 라운지'에선 한번에 최대 100장의 사진이나 길이제한 없는 동영상을 공유할 수 있고, 해당 파일을 개인용 클라우드 서버에 자동 저장 가능하다.

폭넓은 장르의 프리미엄 웹툰을 제공하는 앱 '레진코믹스'에선 매일 150편의 웹툰을 무료로 만나볼 수 있으며, 인가작가의 최신작을 독점 공개하는 것이 특징이다. 스크롤뷰와 페이지뷰를 동시에 지원해 독자의 입맛에 맞게 선택할 수 있게 했다.

hjkim01@fnnews.com 김학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