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유통

여자 마음 사로잡는 ‘남친 룩’ 스타일, 어떻게 연출할까?

파이낸셜뉴스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4.09.15 12:14

수정 2014.09.15 12:14

훈훈한 패션으로 여자 친구의 마음을 사로잡고 싶다면 여기 주목해보자. 다채로운 디자인의 맨투맨 티셔츠와 셔츠만 있으면 감각적이고 세련된 남친 룩을 완성할 수 있다.

#소년같은 매력의 '맨투맨 티셔츠 룩'

여자 마음 사로잡는 ‘남친 룩’ 스타일, 어떻게 연출할까?



맨투맨 티셔츠는 여성들이 좋아하는 '남친 룩' 의상으로 빠지지 않고 꼽히는 아이템이다. 그 중에서도 무지 맨투맨 티셔츠는 슬랙스나 워싱이 들어가지 않은 생지 데님과 코디하면 깔끔한 분위기가 완성된다. 내추럴하고 스포티한 무드를 연출하고 싶다면 루즈한 맨투맨 티셔츠에 슬림핏 팬츠를 매치하는 것이 정석. 반대로 바디라인을 따라 떨어지는 맨투맨 티셔츠에 배기 팬츠를 코디하면 댄디한 이미지를 어필할 수 있다.

차분한 분위기를 강조하고 싶다면 회색 맨투맨 티셔츠를 추천한다. 그레이 컬러는 단정하면서도 스타일리시한 무드를 연출하기 제격인 색상이다.
이 때 소매 끝부분에 해짐이 더해지면 빈티지하면서도 멋스러운 느낌을 살릴 수 있다.

패셔너블한 남친 룩을 완성하고 싶다면 디테일한 포인트가 있는 맨투맨 티셔츠를 택하자. 가슴부분에 포켓이 있는 맨투맨 아이템은 감각적인 느낌을 살려준다. 이 때 포켓 부분의 컬러나 소재가 다르면 세련된 느낌을 배가시킬 수 있으니 참고할 것.

#여자들의 로망, '셔츠 룩'

여자 마음 사로잡는 ‘남친 룩’ 스타일, 어떻게 연출할까?



댄디한 남친 룩을 선보이고 싶다면 셔츠 패션을 추천한다. 셔츠와 면 팬츠는 '감각적인 남친 룩'의 정석이라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여성들의 사랑을 받는 코디 중 하나다. 셔츠와 면바지를 매치한 후 벨트로 스타일링하면 세련된 무드를 더욱 강조할 수 있다. 여기에 셔츠 소매를 살짝 접어 올려 연출하면 자연스러운 느낌이 살아난다.

셔츠에 니트를 레이어드 해 패셔너블한 매력을 어필하는 것도 좋은 방법. 이 때 셔츠와 니트의 컬러를 조화롭게 선택해야 어색하지 않은 룩을 완성할 수 있다. 깔끔한 분위기를 연출하고 싶다면 화이트 셔츠와 블랙 컬러가 가미된 니트로 완성한 '블랙 앤 화이트 코디'를 추천한다. 반면, 센스 있고 세련된 룩을 연출하려면 파스텔 톤의 블루 셔츠와 네이비 니트를 레이어드 한 '톤온톤 룩'이 제격이다.


팬츠 색상 역시 잘 선택해야 한다. 클래식한 화이트 셔츠에는 깔끔한 블랙 팬츠를 매치하는 것이 잘 어울리며, 가벼운 분위기의 데이트 룩에는 회색이나 톤 다운된 블루 컬러 슬랙스를 코디하면 실패 없는 남친 룩을 완성할 수 있다.
여기에 메탈이나 가죽소재의 시계를 매치하면 감각적인 느낌이 더해진다.

/lifestyle@fnnews.com 이예은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