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산업일반

LS산전, 산업자동화 제품 품질만족지수 2연속 1위

최갑천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4.09.19 10:32

수정 2014.09.19 10:32

LS산전 권봉현 A&D사업본부장(왼쪽)이 백수현 한국표준협회장으로부터 한국품질만족지수 1위 기업 인증패를 받은 뒤 포즈를 취하고 있다.
LS산전 권봉현 A&D사업본부장(왼쪽)이 백수현 한국표준협회장으로부터 한국품질만족지수 1위 기업 인증패를 받은 뒤 포즈를 취하고 있다.

LS산전이 국내 유일의 품질만족도 종합 지표인 한국품질만족지수에서 산업자동화 대표 제품인 PLC(Programmable Logic Controller)·인버터 부문 1위 기업에 2년 연속 선정됐다고 19일 밝혔다.

LS산전은 지난 18일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열린 '2014년 한국품질만족지수 1위 기업 인증서 수여식'에서 한국표준협회로부터 지난 해에 이어 2년 연속 PLC·인버터 부문 1위 기업 인증을 받았다.

품질만족지수는 제품과 브랜드 이미지, 디자인 우수성 등을 평가하는 '감성품질'과 성능, 신뢰도, 안전 등을 평가하는 '사용품질' 등 2개 항목을 중요 지표로 심사하고 있다.


LS산전은 국내 산업용 자동화 분야의 대표적인 기업으로 A&D(Automation&Drive) 사업본부 산하 A&D연구소를 중심으로 글로벌 수준의 기술력을 확보해 왔다.
PLC는 프로그래밍을 통해 산업 및 제조 현장의 기계 장치를 정해진 순서와 조건에 따라 동작하게 하는 범용 제어장치로 LS산전이 지난 1987년 국내 최초로 독자 개발과 생산에 성공했다.


인버터는 전원의 전압과 주파수를 변화시켜 모터의 회전 속도를 제어하는 장치로, 각 생산 현장 환경에 맞게 기계 장치의 속도를 최적화시켜 불필요하게 낭비되는 에너지를 절감하는 효과가 있다.

cgapc@fnnews.com 최갑천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