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공연

에픽하이 born hater, 버벌진트-빈지노- B.I-바비 등 개성 강한 래퍼 총 출동

입력 2014.10.20 06:36수정 2014.10.20 06:36
에픽하이 born hater, 버벌진트-빈지노- B.I-바비 등 개성 강한 래퍼 총 출동



에픽하이 born hater

에픽하이 born hater 뮤직비디오가 화제를 모으고 있다.

지난 18일 공개된 에픽하이의 '본 헤이터'(BORN HATER) 뮤직비디오는 세로로 촬영, 편집한 파격적인 시도와 에픽하이를 비롯해 버벌진트, 빈지노, B.I, 바비, 위너의 송민호까지 개성강한 래퍼들이 등장해 눈길을 끌고 있다.

이날 공개된 뮤직비디오에서 타블로는 말끔하게 옷을 차려 입은 것과 반대로 화장실에서 바퀴벌레들을 떼어내는 랩으로 뮤직비디오의 시작을 알렸다.

이번 곡이 편견을 가지거나 특정 래퍼를 폄하하는 이들을 뜻하는 헤이러들을 향한 메시지를 담은 곡인 만큼 타블로는 직설적이면서도 특유의 문학적인 가사로 강한 인상을 남긴다. 미쓰라 역시 특유의 라임이 돋보이는 가사로 헤이러들에게 자신감 넘치는 일침을 가했다.

이번 노래에 참여한 래퍼 각자가 모두 다른 이유로 헤이러를 보유(?)하고 있는 것은 힙합팬들에게 잘 알려진 사실. 그들에 맞서는 래퍼 개개인의 개성 있는 랩과 가사, 올드스쿨 힙합 곡답게 드럼과 베이스, 투컷의 디제잉이 어루져 오랜만에 재미있는 힙합곡이 탄생했다.

특히 오렌지색 수트를 입고 무표정하게 디제잉을 하고 있는 DJ투컷은 '힙합당근' 이라 불리며 화제를 모으고 있다.

'본헤이터’'는 특정 래퍼에 대해 편견을 가지거나 폄하하는 사람들을 의미하는 말로 본 헤이터는 이들로 인해 피곤해하는 래퍼들의 이야기를 담았다.

에픽하이 born hater 소식을 접한 네티즌은 "에픽하이 born hater, 재밌네", "에픽하이 born hater, 웃겼어", "에픽하이 born hater, 에픽하이 기다렸어요", "에픽하이 born hater, 대박 뜨겠다", "에픽하이 born hater, 최고네요" 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편 에픽하이는 21일 0시 온라인을 통해, 22일에는 오프라인을 통해 정규 8집을 공개한다.



/fn스타 fnstar@fn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