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교육일반

고려사이버대-日 긴키대 교류협정

김병덕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4.10.20 16:07

수정 2014.10.20 16:07

고려사이버대 김중순 총장(오른쪽)과 긴키대 시오자키 히토시 총장이 지난 17일 교류협정 체결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고려사이버대 김중순 총장(오른쪽)과 긴키대 시오자키 히토시 총장이 지난 17일 교류협정 체결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고려사이버대(www.cuk.edu · 총장 김중순)와 일본 긴키대가 지난 17일에 일본 오사카에 소재한 긴키대학교 캠퍼스에서 국제교류협정을 체결했다. 이번 협정으로 고려사이버대와 긴키대는 온라인 교육 중심의 학술·연구 상호교류에 대해 협력하게 됐다.

이번 협정을 통해 고려사이버대와 긴키대는 각 대학이 보유하고 있는 미디어 교재를 각 국가의 언어로 공동 개발할 뿐 아니라 온라인 교육 중심의 학술 및 연구를 교류하기로 협약했다. 또 교직원을 상호 파견해 양 대학의 교육 시스템과 교육 내용의 질적 향상에 도움이 되는 온라인 교육 시스템의 노하우도 공유하기로 했다.


긴키대학교는 지난 2월에 이러닝 시스템 견학을 위해 고려사이버대를 방문한 바 있다. 당시 긴키대 관계자들은 고려사이버대의 미디어센터, 스튜디오, 개발프로그램 등에 대한 설명을 들었으며 미디어 콘텐츠 분야와 ICT 인프라 분야 등에 대해 많은 질문을 던졌다.


김중순 고려사이버대 총장은 "'사람'을 중심에 두고 '전 세계'에 공헌하기 위한, 같은 뜻을 가진 두 대학의 행보가 역사적인 한 걸음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