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공연

‘컴백’ 서태지, “5년 만에 선 콘서트 잘 할 수 있겠다는 자신감 얻어”

입력 2014.10.20 18:38수정 2014.10.20 18:38

‘컴백’ 서태지, “5년 만에 선 콘서트 잘 할 수 있겠다는 자신감 얻어”

가수 서태지가 컴백 공연 '크리스말로윈'을 통해 5년 만에 컴백한 소감을 전했다.

10월 20일 오후 3시 그랜드인터컨티네탈 그랜드볼룸에서 가수 서태지의 9집 'Quiet Night(콰이어트 나이트)' 발매 기념 기자회견이 아나운서 문지애의 사회로 열렸다.

이날 서태지는 지난 18일 열렸던 컴백 공연에 대해 "공연이 짧았다. 그렇게 빨리 지나가는 지 몰랐다. 120분 정도라고 생각했었는데 끝났더라"고 답했다.

그는 이어 "곡은 지금까지 컴백 공연 보다 많이 했다. 중간에 멘트를 많이 못했다. 밴드 소개도 하고, 밴드 솔로도 했으면 좋았을 텐데"라며 아쉬움을 자아냈다. 서태지는 "첫번째 공연은 항상 긴장을 많이 한다. 5년 만에 처음 나와서 공연 하는게 몸도 덜 풀려서 그런 것도 있지만, 민간인으로 살다가 갑자기 공연 한다는 게 쉽지 않다"고 답했다.

서태지는 "팬들의 환호성을 들으며 몸도 많이 풀리고 앞으로 더 잘할 수 있겠다는 자신감도 들었다. 전국투어와 중간중간 스페셜한 공연도 예정 중에 있으니 팬들과 많은 시간 보냈으면 한다"며 앞으로 펼쳐질 공연에 대한 기대감을 드러냈다.

한편, 20일 발매된 서태지의 정규 9집 '콰이어트 나이트'는 선공개곡 '크리스말로윈', '소격동'을 포함해 총 9곡이 수록됐으며, 선명한 멜로디와 장르를 규정할 수 없는 독특한 스타일의 노래들로 채워졌다.

/fn스타 fnstar@fnnews.com 윤효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