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일반

생강의 효능, 감기와 다이어트뿐만 아니라 정력 보강에도 좋아...피해야할 경우는?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4.10.21 19:17

수정 2014.10.21 19:17

생강의 효능, 감기와 다이어트뿐만 아니라 정력 보강에도 좋아...피해야할 경우는?

생강의 효능
제철을 맞은 생강의 수요가 늘면서 생강의 효능이 눈길을 끌고 있다.
생강은 신진대사 기능 회복과 해독 효능이 뛰어나며, 생강의 매운 맛을 내는 ‘진게론’과 ‘쇼가올’이라는 성분은 티푸스와 콜레라균 등에 강한 살균작용을 해 감기약으로도 효과가 있다.
또한 생강은 칼로리가 적어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며, 구토를 멈추게 하고 위의 기를 열어 소화흡수를 돕는다. 항산화 효과는 물론 활성산소에 의한 유전자 손상을 막아 항암 효과도 있는 것으로 밝혀졌다.
특히 생강의 제일 뛰어난 효능은 정력 보강으로 알려져 있다.
생강은 혈압을 올려주는 작용을 하기 때문에 중국의 성인 ‘공자’도 몸을 따뜻하게 하기 위해 식사 때마다 생강을 챙겨 먹은 것으로 전해졌다.

하지만 따뜻한 성질의 음식인 생강은 몸에 열을 나게 하기 때문에 감기 등으로 열이 나거나 편도선이 부은 경우에는 섭취하지 않는 것이 좋으며, 체질적으로 몸에 열이 많고 혈압이 높은 사람도 피하는게 좋다.

생강의 효능 소식을 접한 네티즈들은 "생강의 효능, 좋네" "생강의 효능, 냄새가 좀" "생강의 효능, 생강차 맛나" "생강의 효능, 많이 먹어야지" "생강의 효능, 내 체질부터 알아야겠네" "생강의 효능, 생강 냄새보다 감기가 더 싫으니까 챙겨먹어야지" 등의 반응을 보였다.
/온라인편집부 news@fnnews.com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