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국제일반

캐나다 국회의사당서 총격, 총격 괴한 현장서 사망 ‘범인의 정체는?’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4.10.23 11:26

수정 2014.10.23 11:26

캐나다 국회의사당서 총격, 총격 괴한 현장서 사망 ‘범인의 정체는?’

캐나다 국회의사당서 총격. 캐나다 국회의사당서 총격전이 벌어져 관심을 모으고 있다. 주요 외신들은 22일(현지시간) 오전 무장괴한이 캐나다 오타와의 국회의사당을 포함한 도심 3곳에서 총기를 난사하는 사건이 발생해 용의자를 포함해 2명이 사망하고 2명이 부상했다고 보도해 관심이 집중 되고 있다. 국회의사당에서 총기를 난사한 용의자는 마이클 지하프 비부라는 이름의 32세 남성으로 이슬람 신자로 밝혀져 적잖은 충격을 주고 있다. 그는 개종 이전엔 약물 복용 등의 전과가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지하프는 국립전쟁기념관 경비병 1명을 총을 쏴 살해한 뒤 인근 국회의사당 안으로 진입했으나 현장에 출동한 경찰등과 교전을 벌이다가 현장에서 사망했다고 알렸다. 오타와 경찰은 지하프와 함께 이번 총격사건에 가담한 용의자가 2명 더 있는 것으로 보고 이들의 추가 검거에 주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앞서 이날 오전 캐나다 수도 오타와의 국의사당을 포함한 3곳에서 무장괴한이 총기를 난사하는 총격사건이 발생했다.
총격 당시 국회의사당 안에는 스티븐 하퍼 캐나다 총리와 여야 의원 30여 명이 있었던 것으로 전해졌다. 다행히 사건 직후 캐나다 총리실의 하퍼 총리는 의사당을 빠져나왔으며 무사하다고 알려진다.
캐나다 국회의사당서 총격 소식에 네티즌은 "캐나다 국회의사당서 총격, 이게 무슨일이야" "캐나다 국회의사당서 총격, 이슬람 세력 왜 이런 짓을?" "캐나다 국회의사당서 총격, 무섭다 총격이라니" 등의 반응을 보였다. /fn스타 fnstar@fnnews.com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