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일반

신해철 부검 결정, 이승철, 윤종신 ‘이대로 보낼 수 없다’ 화장 중단 부검하기로

입력 2014.10.31 14:11수정 2014.10.31 14:11

신해철 부검 결정, 이승철, 윤종신 ‘이대로 보낼 수 없다’ 화장 중단 부검하기로



신해철, 부검

화장될 예정이었던 고 신해철의 시신을 부검하기로 결정돼 관심이 모이고 있다.

이승철, 윤종신, 싸이, 윤도현 등은 31일 오전 서울 원지동 서울추모공원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시신을 화장하지 않고 부검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신해철 측 한 관계자는 31일 "오전 11시 고인을 화장할 예정이었으나, 동료들이 '이대로 보낼 수 없다. 시신을 화장하면 의문사로 남게 될 것'이라고 했으며 유족과의 논의를 거쳐 부검하기로 결정했다"고 현 상황에 대해 알렸다.

하지만 화장만 하지 않을 뿐, 시신은 장지인 경기도 안성시 유토피아추모관으로 향한다고 밝혔다. 관계자는 "장지까지 함께 갔다가 이후 부검 절차를 밟게 될 것"이라고 알렸다.

앞서 신해철은 지난 17일 서울 스카이병원에서 장 협착증 수술을 받고 지속적인 통증을 호소하며 병원을 오가다가 22일 심정지로 쓰러졌다. 이후 신해철이 서울 아산병원에 후송돼 수술을 받고 의식 불명 상태에 있을 때부터 의료 사고 관련 논란이 일었으며, 신해철 측은 지난 30일 스카이병원을 상대로 소송을 제기할 것으로 밝혔다.

신해철 부검 결정 소식에 네티즌들은 “신해철 부검 결정, 진실 꼭 밝혀지길”,“신해철 부검 결정, 너무 가슴 아프다 꼭 밝혀지길”,“신해철 부검 결정, 시신이 훼손 되는 건 아프지만 진실은 밝혀야 한다”등 다양한 반응을 보이고 있다.

/fn스타 fnstar@fn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