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정보통신

실시간 쇼핑정보가 공유되는 공간 임신·육아 어플 "맘톡"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4.11.04 11:00

수정 2014.11.04 11:00

임신·육아 용품 쇼핑을 현명하게 하는 방법

처음 임신을 준비하게 되면 구입해야 할 것이 너무 많다. 임신 중 복용해야 할 각종 비타민과 영양제, 임부복을 시작으로 출산 후 아이에게 필요한 육아용품은 끝이 없을 정도이다. 특히 최근 들어 유아용품 구매를 인터넷이나 모바일 쇼핑몰을 통해 구입하는 경우가 많아 지고 있는 추세이다. 하지만 엄청난 양의 상품 정보가 유포되고 있기 때문에 좋은 제품을 고르는게 쉽지 않은 일이 되어 버렸다.

이렇듯 과도한 정보의 유통은 아이에게 좋은 것만 해주고 싶은 엄마들에게 하나라도 꼼꼼하게 비교하여 상품 구입을 결정하는데 불편을 야기시키고 있지만 이와 동시에 쇼핑도 육아의 일부분’이라고 생각하는 엄마들이 많아지면서 똑똑하고 알뜰한 육아용품 쇼핑하는 방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게 하는 계기가 되었다. 이러한 엄마들의 쇼핑에 대한 궁금증을 한번에 해결해 줄 ‘맘톡’ 모바일 앱이 요즘 엄마들 사이에서 인기다.


맘톡은 임신에서부터 육아까지 엄마들의 커뮤니티 서비스로 엄마들의 공통 관심사인 임신, 출산, 육아는 물론 아이들 교육, 부부생활에 이르기까지 엄마들의 모든 고민을 아우를 수 있는 커뮤니티를 제공하고 있는 서비스이다. 유사한 앱 중 가장 빠른 실시간 톡이라는 평가를 받는 맘톡은 엄마들의 수다를 중심으로 한 서비스이기 때문에 다양한 내용의 정보가 빠르게 소통되고 있다.

특히 맘톡에서는 엄마들간의 수다를 통해 임신 및 육아 지식뿐만 아니라 육아‧뷰티상품 등에 대한 정보, 실시간 상품 가격, 제품비교 정보까지 다양한 내용의 쇼핑정보가 공유되고 있다. 실제로 맘톡에 올라오는 글의 상당수는 자신의 아이들에게 필요한 육아 용품에 대한 질문과 이와 관련한 공감과 다른 상품을 비교하는 댓글이기 때문에 이를 잘 활용하며 임신 육아용품에 대한 구입결정에 필요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다.


앞으로 맘톡은 앱 2.0 버전의 업그레이드를 통해 유저의 상황에 맞는 맞춤형 정보를 제공하는 컨텐츠큐레이션 서비스 기능을 강화하여 자신에게 필요한 쇼핑정보를 더욱 손쉽게 접할 수 있는 서비스 제공을 준비 중에 있다.

'맘톡'은 PC로 접속할 필요 없이 모바일로 바로 소통이 가능하며, 구글 플레이(안드로이드 마켓)에서 ‘맘톡’으로 검색 후 다운로드 하면 된다.


한편 맘톡을 개발한 주식회사 앤(대표 김지민)은 동국대학교창업지원단(단장 이광근) 서울창업지원센터에 입주하여 다양한 지원혜택을 수진하며 성과창출을 거듭하고 있는 기업이다.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