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영남대 '산학협력 엑스포' 개최

김장욱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4.11.05 09:53

수정 2014.11.05 17:39

【 대구=김장욱 기자】 대학·기업·정부가 손잡고 '산학협력 성과'를 한자리에서 살펴볼 수 있는 자리가 마련돼 관심을 끈다.

영남대는 6일 천마아트센터에서 '2014 YU 창조경제 산학협력 엑스포'를 개최한다고 5일 밝혔다.

산학협력 우수사례를 공유하고 기업과의 산학협력 체계 구축을 위해 마련된 이번 엑스포는 교육부와 한국연구재단, 한국산업기술진흥원, 영남대가 공동 주최하고 영남대 LINC(산학협력선도대학)사업단, 산학협력단, 공과대학, 공학교육혁신센터가 함께 주관한다.


이번 엑스포의 주요 프로그램은 △산업체 공동연구 우수성과 전시 △현장실습·창업교육 우수사례 전시 △으뜸기업 취업박람회 △가족기업 홍보관 △YU 테크-비즈(TECH-BIZ) 만남의 장 등이 있다.

특히 대학이 연구개발한 우수기술을 기업과 연계해 사업화를 추진하는 'YU TECH-BIZ 만남의 장'에서는 영남대가 개발한 우수기술이 전시되고 대학과 기업이 현장에서 기술 상담을 실시한다.


또 '가변형 발광다이오드(LED) 모듈 조명장치'(장자순 전자공학과 교수), '계단등반용 로봇 기술'(서태원 기계공학부 교수) 등 그린에너지, 메카트로닉스, 스마트 정보기술(IT), 의료용 기기소재 분야에서 33개의 특화기술이 선보일 예정이다.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