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뷰티 패션

SK-II, 완판 행진 비결은?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4.11.19 17:15

수정 2014.11.19 17:24

▲ SK-II 완판 제품 / 스타일뉴스

SK-II 매출 상승세가 무섭다. SK-II는 올해 유명 여배우들이 애용하는 화장품으로 주목받은데 이어 소비자 성향을 반영한 제품 기획으로 완판 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올해 뷰티업계 이슈 키워드는 배우 김희애가 선보인 '물광 피부'다. 김희애는 피부 관리 비결로 SK-II '셀루미네이션 딥서지 EX' 제품을 손꼽았다. 김희애뿐만 아니라 많은 여배우들이 '셀루미네이션 딥서지 EX' 를 이용한다고 알려져 일명‘연예인 물광 크림’이라는 애칭으로 화제를 모았다.

'셀루미네이션 딥서지 EX' 가 주목받기 시작하며 전달 매출 대비 285% 성장했다.

기존 한 달 판매 물량을 단 10일만에 판매하는 기록을 세웠다. 업계에서는 비수기로 꼽히는 여름 시즌에 예약 판매를 받는 등 이례적으로 높은 판매고를 기록해 화제가 됐다.

브랜드 관계자는 "'셀루미네이션 딥서지 EX' 는 칙칙한 피부 톤을 화사하게 케어해주는 제품으로 푸딩 타입의 촉촉한 제형이 더운 여름 계절에 사용하기 좋아 큰 인기를 얻었다"고 설명했다.

▲ SK-II 아이케어 마그네틱 구매 행렬 / 스타일뉴스

소비자 성향을 파악한 마케팅도 매출 성장에 견인차 역할을 해냈다. 지난 10월 세계 최초로 한국에서 출시된 신제품 '마그네틱 아이케어'는 선 출시 단 3일만에 한달 평균 판매량을 넘어섰다. 발 빠르게 뷰티 제품을 경험해 보고 싶어하는 국내 소비자 성향을 반영해 정식 출시 전 소수 매장에서 먼저 선보였다. 출시 당일부터 현재까지 예약 판매가 이뤄질 정도다.

매출 고공행진은 이어지고 있다. 11월 한정판인 '피테라 에센스 마니아 세트'역시 소비자 선호도를 고려해 구성했다. 피테라 에센스 마니아들이 한 번에 여러 병을 구입하거나 대용량을 선호한다는 점을 반영해 롯데 백화점 단독으로 출시한 기획 제품이다.



SK-II 대표 베스트 셀러 제품인 '피테라 에센스' 215ml 대용량 5개와 피테라 마스크 정품(6p) 3세트가 함께 구성됐다. 기존 가격보다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어 고가임에도 불구하고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SK-II 마케팅 정가윤 부장은 "최근 인기를 끌었던 SK-II 제품은 푸딩 제형, 마그네틱 테크놀로지, 워터 타입 에센스 등 혁신성은 물론 그 어떤 제품도 대체할 수 없는 효능을 겸비한 제품"이라며 "한국 소비자의 니즈에 꼭 맞도록 '리미티드 에디션'으로 구성해 판매한 것도 인기 요인 중 하나"라고 말했다.

/ stnews@fnnews.com 정현혜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