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유통

의약외품 인증, FDA 등록 승인.. 믿음 가는 탈모샴푸 인기 급상승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4.11.21 17:15

수정 2014.11.21 17:15

탈모의 근본적인 원인인 두피, 모근 관리에 앞장서는 '테라피션' 인기

2030 젊은 세대에서도 남성형 탈모, 여성형 탈모 환자가 급증하면서 뷰티업계 사이에서 민감한 화두는 바로 '탈모'다.

이로 인해 천연탈모방지샴푸, 예방 및 완화 샴푸, 발모제, 양모제 등 탈모 관련 제품들부터 탈모에 좋은 기능성 음식이나 집에서 할 수 있는 탈모관리법, 미용실의 탈모·두피 클리닉, 의료 서비스, 모발 이식까지 탈모 관련 키워드가 다양하게 각광받고 있다.

이러한 탈모 제품 및 서비스는 저마다 정수리 탈모, 원형 탈모, 대머리, 산후 탈모, 엠(M)자 탈모, 유(U)자 탈모와 같은 각종 탈모증상에 효능이 있음을 홍보하며 판매에 열을 올리고 있다.

그러나 문명병, 현대병이라 불리는 탈모는 사회 환경, 스트레스, 과음, 흡연 뿐만 아니라 잦은 미용 시술, 화학성분이 들어간 헤어 제품 사용과 같은 인위적인 환경에 의해 천연 그대로의 두피 환경을 만들지 못해 발생하는 경우가 많다.

이밖에도 탈모에 직접적인 영향을 준다고 밝혀지지는 않았지만 지루성 두피, 민감, 예민성 두피, 마른 비듬, 젖은 비듬이 많은 비듬성 두피, 과다 각질 두피 등은 모공을 막고 두피를 오염시키면서 수분, 영양 공급을 방해하여 각종 문제성 두피를 악화시키거나 탈모를 유발하는 간접적인 요인으로는 밝혀져 있기 때문에 다시 처음의 건강한 두피로 되돌리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이를 위해서 필요한 것이 천연 탈모방지샴푸와 같은 천연 탈모관리 헤어제품이다.
그 중에서도 '테라피션'의 민감/건성용 샴푸(530g), 중/지성용 샴푸(530g), 헤어토닉액(120ml)은 자연친화적 천연한방성분과 천연유래계면활성제를 사용하여 탈모의 근본적인 원인인 두피, 모근 관리에 앞장서고 있다.

테라피션의 천연 탈모관리 헤어제품은 단순한 천연성분이 아니라 비듬개선, 탈모방지 조성물 특허를 보유하고 있으며 이 성분들은 청결한 모공과 두피 상태를 유지 할 수 있게끔 도와준다. 이와 함께 홍삼, 산초, 계피, 감귤피, 알로에, 달맞이 꽃 종자유 추출물 등 식물성 원료를 테라피션의 독자적인 기술개발을 통해 탈모 뿐만 아니라 모발, 두피까지 복합적으로 관리가 가능한 것이 특장점이다.


테라피션의 탄생전부터 꾸준히 몸 담은 김미희 소장은 "내가 산후탈모, 원형탈모를 앓고 나니 탈모환자들의 극에 달한 스트레스와 고통이 얼마나 괴로운 것인지 알게 됐다"면서 탈모에 좋은 샴푸나 민간요법을 찾아 방황했던 과거를 회상했다. 이어 "힘들었던 때도 있었지만 믿고 다시 찾아주는 분들이 있어 국내에서 공신력 있는 천연탈모샴푸로 자리매김 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테라피션의 탈모샴푸는 복잡한 유통단계를 생략해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공되어 탈모환자들에게 각광받고 있으며, 재구매율 또한 높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