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방송

미생 시청률 6% 돌파, 시청률 공약 효과? 과거 강소라 치맥파티 인증샷 ‘화제’

입력 2014.11.23 10:23수정 2014.11.23 10:23
미생 시청률 6% 돌파, 시청률 공약 효과? 과거 강소라 치맥파티 인증샷 ‘화제’



미생 시청률 6% 돌파, 시청률 공약 효과? 과거 강소라 치맥파티 인증샷 '화제'

미생 시청률 6% 돌파해 화제를 모으고 있다.

지난 22일 방송된 tvN 금토드라마 ‘미생’ 12회는 평균 시청률 6.3%, 최고 시청률 7.8%(닐슨코리아, 유료플랫폼 가구 기준)를 기록했다.

케이블, 위성, IPTV 통합 10대에서 50대에 이르는 전연령 남녀 시청률도 7화 연속 동시간대 1위를 기록, 전국민적 '미생 열풍'은 식을 줄 모르고 있다.

특히 지난 12회는 일명 ‘박과장 사건’으로 중단됐던 요르단 사업을 다시 맡기로 한 영업3팀의 이야기가 그려졌다. 영업3팀은 내부 비리 고발로 인한 타 부서의 따가운 시선, 그리고 천과장(박해준 분)의 영입, 그리고 비리로 얼룩져 누구도 건드리지 못하고 있던 요르단 사업을 다시 진행하게 되면서 팀워크에 균열이 가기 시작했다.

파격적인 아이템을 제안한 데 이어 전부서를 대상으로 한 사업 아이템 프리젠테이션의 방식에 대해서도 ‘판을 흔들어야 한다’고 제안한 신입사원 장그래(임시완 분)의 의견을 수용한 오차장(이성민 분)과 그 결정을 못마땅해하는 천과장과 김대리(김대명 분)의 갈등이 표출됐던 것. 최종 PT를 앞두고 있는 가운데 사업의 결말은 어떻게 마무리 지어질 것인지 궁금증이 증폭되고 있다.

또한 같은날 영이(강소라 분)는 컨소시엄을 진행하며 전직장 상사인 신팀장(이승준 분)과 정면으로 마주하게 됐다. 둘의 만남 이후 영이는 과거를 추억하며 눈물을 흘려 그 배경에 대해 궁금증을 자아내고 있다.

미생의 인기몰이는 탄탄한 시나리오와 직장인들이 공감할 수 밖에없는 현실감, 배우들의 뛰어난 연기력과 좋은 연출이 맞물린 결과라는 것이 대중문화 관계자들의 평이다.

이와 관련 미생 여주인공 강소라의 치맥 파티가 새삼 화제다.

강소라는 지난 7일 서울시 서초구의 한 치킨집을 방문해 직장인들과 치맥(치킨+맥주) 파티를 열었다.

강소라는 "'미생'이 시청률 3%를 달성하면 치킨과 맥주를 쏘겠다"는 공약을 내건 바 있다.

미생 시청률 6% 돌파 시청률 공약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미생 시청률 6% 돌파, 또 공약 안세우나" "미생 시청률 6% 돌파, 드라마 너무 재미있어" "미생 시청률 6% 돌파, 장그래 화이팅" 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다.



/fn스타 fnstar@fn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