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중소기업

웰크론,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 획득

최영희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4.12.12 08:29

수정 2014.12.12 08:29

관련종목▶

웰크론 이경주사장(오른쪽 첫번째)이 지난 11일 열린 2014년 하반기 CCM 인증수여식 및 우수사례 발표회에서 소비자중심경영 인증서를 받고 참가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웰크론 이경주사장(오른쪽 첫번째)이 지난 11일 열린 2014년 하반기 CCM 인증수여식 및 우수사례 발표회에서 소비자중심경영 인증서를 받고 참가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극세사 전문기업 웰크론이 소비자중심경영(CCM)인증을 획득했다.

웰크론은 지난 11일 대한상공회의소에서 공정거래위원회와 한국소비자원이 주관하는 '2014년 하반기 CCM 인증수여식 및 우수사례 발표회'에서 인증서를 수여받았다고 12일 밝혔다.

CCM 인증제도는 기업이 수행하는 모든 활동을 소비자 중심으로 개선하고 있는지를 평가해 인증하는 제도로, 공정거래위원회와 한국소비자원의 심사를 거쳐 선정된다. 올 하반기 CCM인증 심의위원회의 심의를 거친 22개 기업과 기관이 신규인정을 받았으며 웰크론은 침구기업으로는 처음으로 인증을 받았다.
CCM인증은 2005년 시작되어 현재까지 142개 기업만이 인증을 받을 만큼 공신력이 있는 제도로 평가 받고 있다.

웰크론은 지난 8월 소비자중심경영 선포식을 시작으로 대리점사업본부장을 최고고객책임자(CCO)로 임명하고 추진위원회를 구성해 본격적인 CCM체계를 갖춰 나갔다.
소비자 정보시스템, 소비자 불만관리 프로세스 구축 등 CCM 추진을 위한 49개 세부과제를 선정하며 경영활동 전반에 걸쳐 고객중심 경영을 실천해왔다.

특히 고객만족실 신설, CCM 실천을 위한 전산시스템 구축, 소비자 불만사항의 신속한 처리를 위한 고객불만 프로세스 개선 등 실질적으로 고객중심경영을 할 수 있는 다양한 제도를 도입했다.


웰크론은 이번 CCM 인증 획득으로 공정거래위원회에 신고된 소비자피해사건에 대해 자율처리 권한을 부여받게 되며, 우수기업에 대한 포상 및 인증마크 사용권한을 부여 받게 된다.

yutoo@fnnews.com 최영희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