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교육일반

고려사이버대 학제정보대학원 1월 8일까지 신입생 모집

김병덕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4.12.15 11:49

수정 2014.12.15 11:49

고려사이버대(www.cuk.edu) 학제정보대학원은 15일부터 1월 8일까지 2015학년도 전기 2차 모집을 시작했다. 이번 2차 모집에서도 1차 모집 때와 같은 교육정보, 경영정보, 기술정보 등 3가지 트랙에 대한 신입생을 선발한다.

대한민국 최초의 학제정보학 전공 대학원을 표방하는 고려사이버대 학제정보대학원은 2013년 2월에 개원했다. 정보학이라는 학문분야를 새롭게 재해석하고 창의적으로 연구하여 이를 실무로 적용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다양한 데이터와 정보를 전문적으로 분석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추고 사회 여러 분야에서 기여할 수 있는 글로벌 인재를 육성하고 있다.

학제정보대학원에는 교육정보, 경영정보, 기술정보 등 3가지 트랙이 있다.
지난 9월에 신설된 교육정보 트랙에서는 교육정보를 올바르게 분석하고 표준화하여 체계적으로 전달할 수 있는 인재를 양성한다. 한국교육컨설턴트협의회와 협약을 통해 대학·대학원 최초로, 온라인 교육과정으로 진로진학상담사 1급 자격을 취득할 수 있다. 경영정보 트랙에서는 다양한 의사결정을 보다 합리적으로 내릴 수 있도록 정보를 분석하고 해석하는 능력을 배양시킨다. 기술정보 트랙의 경우에는 빅데이터화 되어가는 현대 사회의 정보 속에서 필요한 정보를 생성하고 관리, 분석 및 해석할 수 있는 역량을 키움으로써 다양한 분야에서 능력발휘를 할 수 있도록 교육하고 있다.

특히 1대 1 학습컨설팅을 통해 학생들이 원하는 학습과 연구가 가능하도록 맞춤형 교육과정을 제공한다. 또한 강의형, 토론형, 문제해결형 등 다양한 학습유형의 강의를 마련함으로써 학습수요자에게 최적화된 수업방법으로 특화된 내용을 전달하고 있다.


학생들 간의 상호작용을 활성화하고 학습효과를 증대시키기 위해 세미나와 논문지도 특강 등을 오프라인으로 진행하고 있으며 이 외에도 다문화가정장학금, 복지장학금, 성적장학금 등 여러 가지 장학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학제정보대학원은 학부 전공과 관계없이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지원자는 학업연구계획, 학부성적, 면접 등으로 선발된다.


고려사이버대 학제정보대학원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학제정보대학원 홈페이지(http://grad.cuk.edu) 또는 대표번호(02-6361-1845)로 문의하면 된다.

cynical73@fnnews.com 김병덕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