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조현아 죽이기 그만' 대한민국 여성연합, 알고보니 보수단체 모임

김아름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4.12.19 10:16

수정 2015.01.05 18:00

대한민국 여성연합
대한민국 여성연합


대한민국 여성연합이 조현아 전 대한항공 부사장 마녀사냥을 그만하라는 성명 발표 이후 논란이 되고있다.

지난 17일 대한민국 여성연합이라는 단체는 '마녀사냥 언론 호들갑, 조현아 죽이기 그만하자!'라는 제목의 성명서를 발표했다.

대한민국 여성연합은 성명서에서 "참여연대와 좌파시민단체의 마녀사냥에 언론이 앞장서자 국토부 조사권한도 사라지고 검찰도 함께 춤추며 구속영장 청구 등 살벌함이 가관이다. 조현아는 지금 사회가 얼마나 무섭고 냉정하며 기업의 사회적 책임, 자신의 부족함을 절감하고 반성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이에 한국여성단체연합은 대한민국 여성연합과 다른 단체임을 분명히 밝혔다.

'한국여성단체연합'은 공식 트위터를 통해 "최근 논란이 되고 있는 대한민국여성연합은 한국여성단체연합(여성연합)과 다른 단체이니 오해 없으시길 바랍니다"고 공지를 올려놨다.


또한 대한민국 여성연합 내부에서도 대한민국여성연합 김길자 대표와 공교육살리기학부모연합 이경자 대표가 독단적으로 한 발표라며 항의하고 있다.

대한민국 여성연합의 한 관계자는 "성명서는 김길자 대표와 이경자 회원이 일방적으로 대한민국여성연합 개별 단체들에게 어떠한 사전 동의도 구하지 않고 진행한 것"이라면서 "성명서는 대한민국여성연합은 어떠한 연관도 없다. 이 같은 내용은 나머지 회원들이 카카오톡으로 확인한 사항"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이어 "대한민국여성연합은 대한항공 측이 보여주는 무례한 행태에 대해 분개하는 일반 시민의 입장에 있다"면서 "해당 성명서가 대한민국여성연합과 그 개별 회원단체들의 명예를 심각하게 훼손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한편 대한민국 여성연합은 보수성향을 가진 여성단체의 모임인 것으로 알려졌다.
대한민국 여성연합 소속 단체는 대한민국사랑회, 블루유니온, 공교육살리기학부모연합, 하나여성회, 북한인권법통과를위한모임, 한기총 여성위원회, 국가원로회의여성위원회, 유관순어머니회, 대한민국역사바로알리기, 서대문미술협회, 자연사랑 김기숙, 참교육어머니전국모임, 나라사랑어머니연합, 교육과학교를위한학부모연합, 새로운한국을위한국민운동 여성위원회, (사)건국이념보급회 등이다.

true@fnnews.com 김아름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