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일반

공황장애 김구라, 아내 빚보증 때문인가? “경제관념 없어 연체료 수두룩” 과거 발언 화제

입력 2014.12.19 14:34수정 2014.12.19 14:34

공황장애 김구라, 아내 빚보증 때문인가? “경제관념 없어 연체료 수두룩” 과거 발언 화제

김구라 아내



방송인 김구라가 아내의 빚보증 문제로 공황장애 증세가 악화된 것으로 알려져 충격을 주고 있는 가운데 과거 발언이 화제를 모으고 있다.

김구라는 소속사 라인엔터테인먼트는 지난 18일 "김구라가 최근 들어 극심한 스트레스와 불면증에 시달리며 몸과 마음이 많이 지쳐있었던 것 같다"며 "지난 5월부터 7개월째 치료 중이었던 공황장애의 증상이 악화돼 당분간 입원치료를 하며 경과를 지켜보기로 했다"고 방송중단 소식을 전하며 충격을 주고 있다.

19일 한 매체에 따르면, 김구라는 최근 법률대리인을 통해 재산을 차압하겠다는 관할법원의 통보를 전해들은 뒤 극심한 스트레스에 시달린 것으로 전해졌다.

심성이 착해 주위사람들의 부탁을 잘 거절하지 못한다는 김구라의 아내는 십수억에 이르는 빚보증을 섰다가 결국 빚을 떠안게 된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이에 김구라가 과거 방송에서 아내 빚보증에 대해 했던 발언이 눈길을 끌었다.

김구라는 지난해 12월 SBS 예능프로그램 '힐링캠프, 기쁘지 아니한가'에서 경제관념이 부족한 아내에 대해 토로했다.

김구라는 "아내가 상대적으로 경제관념이 없다. 주차위반 과태료는 많이 고쳤지만 한때 1년에 많게는 40만 원을 냈다. 연체료가 붙어도 안 낸다. 결국 내가 낸다"라고 말했다.

이어 그는 "도로 통행료 잔액이 부족해서 얼마 전에 바쁜데 은행에 가서 960원을 내고 왔다. 고지서가 날라와도 안 낸다"라며 "3개월째 가스요금이 860원이 나왔다. 검침을 안 적어서 계속 그대로라 내가 한다"라며 "몇 년 전에 새 차를 사줬는데 차가 흠집투성이가 됐다. 고치라고 해도 안 고친다.

아내가 장점도 많고 동현이도 잘 키우지만 그런 쪽으로는 개념이 없다"고 털어놨다.

한편 김구라의 소속사 관계자는 19일 "어제(18일) 김구라 씨에게 영양제와 수면제를 투여해 잠을 충분히 잘 수 있게 했다. 의사가 안정을 취해야 한다고 해서 경과를 지켜보고 있는 중이다"라고 현재 상태에 대해 밝혔고 공황장애로 입원한 원인이 김구라의 아내 이모 씨의 빚보증에 따른 채무 때문이라는 보도와 관련해서는 "개인적인 문제이기 때문에 잘 모르겠다"라고 전했다.

/fn스타 fnstar@fn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