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일반

'조현아 옹호' 여성연합, 성명 발표 후 논란.. 일부 회원 "이름 빼달라"

김종욱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4.12.19 15:48

수정 2014.12.19 15:48

대한민국 여성연합
대한민국 여성연합


'땅콩 회항' 논란을 일으킨 조현아 전 대한항공 부사장을 옹호하는 성명서를 냈다가 비난여론에 휩싸인 대한민국여성단체연합(여성연합)이 입장을 밝혔다.

17일 여성연합은 '마녀사냥 언론 호들갑, 조현아 죽이기 그만하자!'라는 제목의 성명서를 발표하고 "인간은 절대 선도 악도 없으며 누구나 실수와 범법을 저지르며 살아간다"면서 "대한항공 초기대응 미숙이 하이에나에게 먹잇감을 던진 꼴"이라고 주장했다.

이 성명서는 정미홍 정의실현 국민연대 상임대표, 김길자 대한민국사랑회 회장, 이경자 공교육살리기학부모연합 대표 등 단체 소속원 19명의 이름으로 발표됐다.

이후 정미홍 대표 등 성명서에 이름을 올린 몇몇 소속원이 "해당 성명서의 내용과 발표 사실에 대해 알지 못했다"며 이름을 빼달라고 요구하면서 문제가 불거졌다.

이경자 공교육살리기학부모연합 대표는 19일 한 매체와의 통화에서 "성명서 발표에 대한 소속원 모두의 공유가 이뤄지지 않은 상황에서 성명서를 발표한 내 실수"라며 "정미홍 대표 등에게 사과했다"고 밝혔다.


이 대표는 "지난 신은미, 황선의 종북콘서트와 관련한 1차 성명서를 함께 냈었고 이후 이번 2차 성명(조현아 관련)도 내게 됐는데 성명서 내용이나 성명서 발표에 관한 내용을 충분히 공유하지 못한 상황에서 내게 된 것"이라고 설명했다.


또 "충분히 사법적인 판단에 의해 결정될 부분인데 지금 조현아라는 여성 하나를 죽이고 이로써 재벌을 죽이려 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한편 여성연합은 정의실현 국민연대, 대한민국사랑회, 블루유니온, 공교육살리기학부모연합, 하나여성회, 북한인권법통과를위한모임, 한기총 여성위원회 등 20여개 여성단체 대표들이 속한 우파 성향의 연합 여성단체다.

onnews@fnnews.com 온라인뉴스팀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