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유통

'젊을때 놀자' 온·오프라인 송년 주류행사 풍성

김경수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4.12.19 17:50

수정 2014.12.19 17:50

오비맥주·롯데주류 클럽서 크리스마스 파티
하이트진로·삿포로 홈페이지 댓글 달면 선물
클럽파티, 크리스마스 스타일 뽑기, 호텔 숙박권 증정 등 다양한 이벤트를 주류업계가 송년 행사로 마련했다.

19일 주류업계에 따르면 술자리가 많은 연말연시를 맞아 다양한 송년 마케팅이 20~30대에 집중되고 있다. 송년모임이 줄어든 중년층보다는 젊은층이 마케팅 대상이 되고 있다.

오비맥주와 롯데주류는 클럽파티를 갖는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중이다. 오비맥주는 홍대 클럽 엠투(M2)에서 크리스마스를 앞두고 '카스 톡 산타클로스 파티'를, 롯데주류는 크리스마스 행사인 '아메리칸어패럴 크리스마스 파티 피쳐링 산타리타'를 이달중 여는 등 다양한 이벤트를 행중이다.

또 롯데주류는 성탄절과 연말을 앞두고 연말까지 호주 대표 캐주얼 와인 '옐로우테일' 제품을 최대 30% 할인 판매한다.
옐로우테일은 호주 와인 산업 역사상 최고의 성공을 거둔 브랜드로 세계 최대 와인 시장이라 불리는 미국에서 프랑스와 이탈리아를 누르고 수입 와인 판매 1위를 차지하고 있다.

하이트진로는 내년에도 소망하는 모든 것이 술술 풀리기를 기원하는 의미를 담아 참이슬 브랜드 페이지(http://www.chamisulsoju.com)에 아이유와 참이슬을 콜라보한 '슬이술술 아이유 타로점'을 오픈했다. '아이유 타로점'은 이슬같이 깨끗해서 술이 술술 넘어간다는 '슬이술술 캠페인'의 일환이다.

138년 정통 프리미엄 맥주 삿포로는 2015년 소망의 댓글을 작성하면 추첨을 통해 호텔 숙박권과 커피를 선물한다.

참가자 중 4명에게는 50만원 상당의 인터컨티넨탈 호텔 1일 숙박권 (제세공과금 본인부담), 10명에게는 폴바셋 카페라떼를 증정한다. 해당 프로모션은 23일까지 응모할 수 있다.

이탈리아 1위 슈퍼 프리미엄 맥주 페로니 나스트라즈로는 이탈리안 크리스마스 스타일을 뽑는 페이스북 이벤트를 이달말까지 진행한다.


소비자들은 결승에 진출한 사진 중 가장 마음에 드는 스타일을 정하고 선정 이유를 댓글로 달아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이벤트에 참여한 소비자들 중 최고의 평으로 뽑힌 5인에게는 페로니를 함께 즐길 수 있는 고급 레스토랑 식사권을 상품으로 증정한다.


당첨자는 연인 또는 친구와 함께 고급 레스토랑에서 페로니를 즐기며 특별한 크리스마스를 보낼 수 있다.

rainman@fnnews.com 김경수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