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뷰티 패션

연예인들도 열광케하는 ‘홀리데이 리미티드 에디션’ 매력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4.12.19 18:53

수정 2014.12.19 18:53

▲ SK-II, 슈에무라, 조말론, 베르사체 / 스타일뉴스

'홀리데이 리미티드 에디션' 매력은 어디까지일까.

'홀리데이 리미티드 에디션'은 특수 시즌에 맞춰 선보이는 한정판 제품을 의미한다. 리미티드 에디션 제품만 기다리는 마니아가 있을 정도다.

구하라, 안선영, 조권 등을 비롯한 유명인들도 SNS를 통해 홀리데이 리미티드 에디션 제품을 소개했다. 특히 구하라는 '피테라 에센스 리미티드 에디션'을 들고 집을 나서는 모습이 포착될 정도. 연예인들까지 열광케 만든 리미티드 제품의 매력은 '소장 가치' 다. 한정 기간에 소량으로 판매되기 때문에 구매자로 하여금 남들과 다른 ‘나만의 특별함’을 느끼게 한다.

♦ 소장 가치 높인 '콜라보레이션' 제품
▲ SK-II, 조말론, 슈에무라 / 스타일뉴스

SK-II는 매년 연말마다 SK-II 베스트 셀러 제품인 피테라 에센스를 활용한 ‘피테라 에센스 리미티드 에디션’을 선보였다.
피테라 에센스에 화려한 다이아몬드 디자인이나 레드 컬러를 입힌 패키지 등으로 마니아들의 눈길을 끈다.

올해 선보인 '피테라 에센스 2014 리미티드 에디션'은 피테라 에센스를 4가지 패키지 디자인에 담았다. 피부에 맑고 투명함을 선사하는 피테라 에센스 스토리에서 영감을 받았다. 튤립, 프리지아, 수국, 사이프러스 등 4가지 꽃을 형상화 했다.

영국 플라워 브랜드인 제인패커와 콜라보레이션으로 만든 생화 포장 패키지 이벤트도 실시하고 있다. 생화 포장 이벤트는 국내에서만 한정 수량 진행되고 있다.

슈에무라는 세계적인 패션 거장 칼 라거펠트와 콜라보레이션한 2014 홀리데이 에디션 '슈페트 컬렉션'을 선보였다. 이번 컬렉션은 칼 라거펠트가 기획부터 디자인까지 참여해 주목 받았다.

제품 패키지 곳곳에 슈페트 캐릭터가 새겨져 이색적이다. 스노우 화이트 퍼 팔레트 파우치에 담긴 '슈페트해즈-잇-올 아이&립 팔레트'을 비롯해 ‘아이-니드-슈 트리오’, ‘루즈봉봉 판타지 트리오’, ‘실크 쿠션 치크’, ‘마이 프레셔스글리터 세트’등 11가지로 구성됐다. 그러데이션하기 쉬운 컬러 구성으로 크리스마스 파티 메이크업을 간편하게 연출할 수 있다.

♦ 특별한 의미 담은 이벤트
▲ 구하라, 조권, 안선영 인스타그램 / 스타일뉴스

조말론은 ‘홀리데이 리미티드 에디션’ 을 출시하며 릴레이 선물 이벤트를 펼쳤다. 조말론 차를 타고 온 멋진 남성이 리미티드 에디션을 전달하는 것. 다음으로 선물 받을 사람을 추천하는 릴레이 형식으로 진행됐다. 선물받는 재미까지 더해져 SNS에서도 주목 받았다. 조말론 리미티드 에디션 중 하나인 ‘리바이탈 라이징 배스&바디 컬렉션’이 선물로 증정됐다. 피부에 영양을 공급하고 은은한 향을 남겨준다. 추운 겨울 날씨 거친 피부를 걱정하는 사람에게 선물하기 제격이다.

MCM 역시 플라워 서비스 이벤트 'Flower for Love'를 실시한다. 온라인 쇼핑몰에서 행사 가방을 구매한 선착순 100명에게 사랑의 메시지와 고급 꽃바구니를 함께 배송한다. 고객이 원하는 날짜에 집앞까지 전달한다. MCM 공식 온라인 쇼핑몰에서 이달 24일까지 진행한다.

♦ 패션업계도 강타한 '리미티드 에디션' 매력
▲ 구찌, 베르사체 홀리데이 에디션 / 스타일뉴스

구찌가 인기 핸드백 라인인 ‘구찌 스윙 홀리데이 에디션’을 선보인다. 이번 에디션은 핸드백과 여성지갑, 그리고 카드 지갑 등 총 6가지 제품으로 구성됐다. 2014 가을/겨울 시즌 처음 선보인 구찌 스윙은 꼭 필요한 기능만을 담아 미니멀한 디자인과 건축적인 실루엣을 담았다.

이번 홀리데이 에디션은 기존에 출시됐던 미디엄과 스몰 사이즈 핸드백과 함께 스트랩과 미니사이즈 숄더백을 추가로 구성했다. 여성 지갑은 기본 스타일과 카드 지갑, 스트랩 장식으로 핸드백 기능까지 갖춘 크로스 스트랩 스타일 등으로 개인의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다.

베르사체도 크리스마스를 맞아 홀리데이 기프트 아이템을 공개했다. '뉴 D시그니처백 컬렉션'은 수작업한 에스닉한 느낌의 패턴을 가미했다. 크리스마스와 잘 어울리는 블랙, 루비 레드 2가지 컬러로 구성됐다. 함께 선보인 미니 숄더백은 블랙, 터키 블루, 레드 3가지 컬러로 구성됐다.


숄더백 라인은 골드 메탈 메두사 머리 장식으로 브랜드 이미지를 강조했다. 블랙, 루비 레드, 골드 3가지 컬러로 선보였다.
목걸리, 하이탑 스니커즈, 펌프스, 플랫 슈즈 등도 만나볼 수 있다.

/ stnews@fnnews.com 김신애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