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영화

‘미생’종영, 전국 울리고 웃긴 변요한 ‘앞으로가 더 기대된다’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4.12.21 11:47

수정 2014.12.21 11:47



‘미생’이 종영된 가운데 변요한이 마지막까지도 시청자들의 눈시울을 붉어지게 만들었다.

지난 21일 오후 방송된 tvN 금토드라마 ‘미생’ 최종회에서는 장그래(임시완 분)를 정직원으로 만들기 위한 모두의 고군분투 속에 유독 시청자들의 마음을 애잔하게 만든 건 한석율(변요한 분)의 장문의 글이 전파를 탔다.

2년 간 그래를 곁에서 지켜본, 마음이 통한 동기의 진심과 바람이 담겨있는 글은 20국에 걸친 ‘미생’을 한 눈에 돌아보게 했고, 파노라마처럼 지나가는 지난 순간들은 시청자들의 눈시울을 붉혀지게 했다. 그래도 울고, 시청자도 울었다.

담담하게 읽어 내려가던 한석율의 글이 귓가에 맴돌 때, 석율의 처음을 함께 떠올린 시청자들은 그 때의 한석율이 지금의 한석율이 맞는지 의심할 정도로 석율을 애정 어린 시선으로 바라보고 있었고, 한석율 없는 ‘미생’은 떠올릴 수 없게 됐다.

마지막 순간까지 뜨거운 동기애를 그림은 물론 앙숙을 넘어 원수 같던 상사에게도 미운 정을 나눠주는 이 예쁜 신입은 변요한이라는 제대로 된 유망주로 재탄생. 그가 한석율 이었기에 얄미울 줄 알았던 '개벽이'가 밉지 않을 수 있었고, 극의 엔돌핀이자 마스코트가 될 수 있었다.


그동안 전국의 ‘미생’들을 울리고 웃기며, 금요일, 토요일의 활력소가 된 이 신예는 ‘미생’을 통해 시청자들에게 확실한 눈도장을 넘어 앞날이 기대되는 유망주로 자리, 어떤 역할이라도 완벽하게 소화해 낼 것 같은 기대감을 불어 넣으며, 믿고 볼 만한 신예이자 ‘완생’이 기대되는 배우로 시청자들에게 변요한이라는 이름을 제대로 각인시켰다.

한편 싱크로율 200%의 ‘만찢남’ 한석율에서 시작, 변요한이라는 유망한 배우를 남긴 ‘미생’은 어제 20국을 마지막으로 대단원의 막을 내렸다.
현재 변요한은 차기작 검토와 함께 내년 3월 주연 영화 ‘소셜포비아’의 개봉을 앞두고 있다.

/파이낸셜뉴스 스타엔 tjddlsnl@starnnews.com김성인 기자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starnnews.com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