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일반

조현아 동생 조현민 “한 사람이 잘못이 아닌 대한항공 모두의 잘못”... 직원들 “뭐라고?”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4.12.22 16:11

수정 2014.12.22 16:11

조현아 동생 조현민 “한 사람이 잘못이 아닌 대한항공 모두의 잘못”... 직원들 “뭐라고?”

조현민 조현아 전 대한항공 부사장의 동생인 조현민 전무가 ‘땅콩 회항’ 사건 이후 제기된 대한항공의 문제에 대해 언급 했다.조현민 전무는 “한 사람이 아닌 모든 임직원의 잘못”이라고 말해 화제가 되고 있다. 22일 대한항공에 따르면 마케팅부문 총괄인 조 전무는 17일 마케팅 분야 직원들에게 보낸 이메일에서 “(수직적인) 조직문화나 지금까지 회사의 잘못된 부분들은 한 사람에 의해서만 만들어지지 않는다”며 “모든 임직원의 잘못”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그는 “저부터 반성한다”며 “대한항공처럼 큰 조직일수록 실수를 반복하지 않도록 반성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조 전무는 또 자신이 마케팅 부문을 총괄하는 것에 대해 “자격이 있느냐 해도 할 말이 없다”면서도 “이유 없이 맡은 것은 아니며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대한항공 조종사 노조 관계자는 조 전무 이메일에 대해 “다시 열심히 해보자는 취지로 말했을 수도 있다”면서도 “반성하려면 자기만 하지 (직원까지) 다 끌고 들어가는 것 같다고 생각할 수도 있을 것 같다”고 말했다.
/온라인편집부 news@fnnews.com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