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연예일반

정호근 "내년부터 무속인도 병행.. 내 변화 감출 필요 없어"

구자윤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4.12.22 19:39

수정 2014.12.22 19:39

정호근
정호근

정호근이 지난 11월 신내림을 받고 무속인이 된 사실이 뒤늦게 알려졌다.

정호근은 '스타일러 주부생활' 2015년 1월호 인터뷰에서 "지난 9월 한 달여 동안 무병을 심하게 앓은 뒤 신내림을 받고 무속인이 됐다"고 밝혔다.

이어 정호근은 "무속인이 되기 위해 계룡산, 태백산, 일월산, 인왕산 등 산 6곳과 백마강, 한 곳의 물을 밟았다. 이는 신의 제자가 되겠다고 신고하는 의식으로, 인왕산 국사당에 가서 문고(무당의 증서)를 받았고 3일 후 11월 14일, 음력 윤달 9월 22일에 내림을 받았다"고 말했다.

평소 직감과 예지력이 뛰어나다는 얘기를 많이 들었던 정호근은 "할머니께서 무속인이셨는데 그 영향인지 어려서부터 정신세계에 대해 관심이 많아 관련 서적을 많이 읽었고 그간 무속에 대해 편견이 없이 살았고 왔다"며 "힘들 때면 마음수련을 해와 이를 거부하지 않고 자연스럽게 받아들였다"고 털어놨다.

실제로 세 자녀의 아버지인 그는 과거 두 아이를 잃은 뒤 정신세계에 더 깊은 관심을 가지면서 마음이 어지럽거나 편치 않을 때면 절이나 암자를 찾아 마음을 다스려온 것으로 전해졌다.


정호근은 "배우로서 혹 불이익이 생길 수 있지만 개의치 않는다"며 "난 떳떳하고 솔직한 사람이다.
무당은 사람들의 가십거리가 될 수도 있지만 내 변화를 굳이 감출 필요는 없다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또 "정릉 자택에 신당을 차렸고 내년 1월 1일부터는 무속인으로서 사람들도 받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정호근은 앞으로 배우와 무속인의 삶을 병행할 계획이다.

onnews@fnnews.com 온라인뉴스팀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