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정보통신

KT, MWC에 과학영재·중소기업과 함께 참여

황상욱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5.02.24 09:39

수정 2015.02.24 09:39

KT는 3월 2일부터 5일까지 4일간 스페인 바로셀로나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이동통신박람회 '모바일 월드콩그레스 2015(MWC 2015)'에 과학영재 및 K-Champ와 함께 참가한다고 24일 밝혔다. KT와 함께 MWC에 참여하는 'K-Champ' 중 하나인 AQ의 직원들이 2014년 중국 상해 MAE(Mobile Asia Expo) 행사장에서 NFC 미디어폴을 설치하기 위해 점검하고 있다. NFC 미디어폴은 근거리무선통신(NFC) 기술을 통해 관람객이 자신의 스마트폰으로 이번 행사의 각종 전시와 이벤트 등 다양한 일정을 확인할
KT는 3월 2일부터 5일까지 4일간 스페인 바로셀로나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이동통신박람회 '모바일 월드콩그레스 2015(MWC 2015)'에 과학영재 및 K-Champ와 함께 참가한다고 24일 밝혔다. KT와 함께 MWC에 참여하는 'K-Champ' 중 하나인 AQ의 직원들이 2014년 중국 상해 MAE(Mobile Asia Expo) 행사장에서 NFC 미디어폴을 설치하기 위해 점검하고 있다. NFC 미디어폴은 근거리무선통신(NFC) 기술을 통해 관람객이 자신의 스마트폰으로 이번 행사의 각종 전시와 이벤트 등 다양한 일정을 확인할 수 있는 관람 도우미다.

KT가 대한민국의 정보통신기술(ICT) 산업을 이끌어갈 미래의 챔피언들과 함께 글로벌 무대에 진출해 올해 MWC 참여의 의미를 더할 계획이다.
KT는 3월 2일부터 5일까지 4일간 스페인 바로셀로나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이동통신박람회 '모바일 월드콩그레스 2015(MWC 2015)'에 과학영재 및 K-Champ와 함께 참가한다고 밝혔다.

과학영재들은 3대 1의 경쟁률을 뚫고 선발된 한국과학영재학교 5명의 학생으로 KT 부스에서 전시요원으로 활약할 예정이다. KT는 한국 대표 통신기업으로서 미래 과학 꿈나무에게 글로벌 무대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업계 최초로 학생들의 MWC 전시 참여를 기획했다고 설명했다.

이번에 선발된 한국과학영재학교 학생들은 MWC 2015 기간 동안 스페인 바로셀로나에 머물면서 KT 전시품목을 소개함은 물론 KT 공식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채널을 통해 국내외에 IT 이슈와 MWC 참여 소감 등을 가감 없이 전달할 예정이다. 일반인들에게 생소할 수 있는 첨단 IT 기술들을 한국과학영재학교 학생들이 고등학생의 시선으로 해석하고 쉽게 설명함으로써 KT 전시관을 찾는 관람객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 KT는 한국형 히든 챔피언 양성을 위해 이른바 'K-Champ'인 6개 협력사의 전시 공간을 마련했다.
△네오넥스소프트·에스코넥의 '요닥서비스' △애니랙티브의 '전자칠판' △채팅캣의 '영문번역서비스' △AQ의 'NFC 미디어폴' △맥서스의 '선거관리시스템' 등이 주요 아이템으로 KT 전시 부스 내에서 전시된다.

특히 애니랙티브와 채팅캣의 경우 KT가 운영하는 동반성장 프로그램인 '에코노베이션센터'에서 서비스 기획 및 인큐베이팅을 거쳤으며 글로벌 무대 진출에 이르기까지 전 과정에서 KT의 지원을 받아 성장한 'K-Champ'로 그 의미가 크다.
AQ의 NFC 미디어폴은 2013년부터 유일하게 GSMA 공식 디지털 키오스크로 수출돼 한국 IT 서비스의 우수성을 입증하고 있다.

eyes@fnnews.com 황상욱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