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fn 핫토픽] 브랜뉴뮤직과 전속계약, 의료진 2차감염, 룸메이트 배종옥, 순수의 시대 강한나 신하균, 여진구 오렌지 마말레이드, 베이비카라, 김우빈 강소라, 세종시 편의점, 행복주택 임대료, AOA 사뿐사뿐, 김현중 공식입장

이대율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5.02.25 14:22

수정 2015.02.25 15:54

[fn 핫토픽] 브랜뉴뮤직과 전속계약, 의료진 2차감염, 룸메이트 배종옥, 순수의 시대 강한나 신하균, 여진구 오렌지 마말레이드, 베이비카라, 김우빈 강소라, 세종시 편의점, 행복주택 임대료, AOA 사뿐사뿐, 김현중 공식입장

■ 브랜뉴뮤직과 전속계약

개그맨 김구라의 아들 김동현이 힙합 레이블 브랜뉴뮤직과 전속 계약을 맺었다.

2월 25일 브랜뉴뮤직은 지난해 11월 연습생 신분으로 들어온 김동현과 정식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브랜뉴뮤직은 "김동현은 약 4개월 동안 트레이닝 과정에 성실하게 임하며 눈에 띌 만큼 빠른 성장세를 보였다"며 "힙합 아티스트로서 무한한 가능성을 보고 계약을 맺게 됐다. 올 상반기 데뷔를 목표로 부족함 없는 모습을 보여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준비 중"이라고 전했다.

이어 브랜뉴뮤직은 "김동현이 앞으로 아티스트 '그리'로 성장해 나갈수 있도록 지속적이고 애정어린 관심과 응원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김동현은 김구라가 지어준 별명 '동그리'에서 따온 'MC그리'로 방송 활동을 했으며, 앞으로 그리(GREE)라는 이름으로 음악 활동에 돌입한다.


브랜뉴뮤직과 전속계약 브랜뉴뮤직과 전속계약 브랜뉴뮤직과 전속계약

■ 의료진 2차감염

야생진드기가 옮기는 SFTS(중증열성혈소판감소증) 바이러스에 감염된 환자를 치료하던 의료진이 2차감염된 것으로 알려졌다.

25일 보건당국과 의료계에 따르면, 지난해 9월 3일 패혈증 의심 증상으로 서울의 한 종합병원 응급실에 실려온 한 60대 여성이 사망했다. 해당 여성은 상태가 급격하게 나빠졌고 심폐소생술을 거듭 시행했지만 다음날 오전 숨졌다. 혈청을 분석한 결과는 SFTS 바이러스로 인해 숨진 것으로 최종 확인됐다.

이후 환자와 접촉했던 일부 의료진은 근육통, 발열 등 SFTS 바이러스 증상을 보였다. 의사 2명과 간호사 2명은 혈청검사에서 SFTS 바이러스에 감염 확진 판정을 받았다.

특히 심폐소생술을 시행했던 전공의는 발열, 혈소판 감소 등의 중증을 앓아 1주일간 입원했지만, 현재 4명 모두 완치된 상태다. 병원 측은 심폐소생술을 하는 과정에서 신체 분비물에 의해 2차 감염이 발생했다고 추정했다.

당시 의료진은 사망한 환자가 '쯔쯔가무시병'에 걸렸다고 보고 SFTS 2차 감염에 대한 보호장비 없이 진료했다고 알려졌다.

쯔쯔가무시병은 털진드기에 의해 사람에게 전파되는 질병으로 고열과 두통, 반점 모양의 발진 등을 동반한다. SFTS 증상과 비슷하다는 설명이다.

SFTS는 야생진드기의 일종인 작은소참진드기에 물려 발생한다. 2013년 국내 치사율은 47.2%로 매우 높다.

바이러스 감염진드기에 물린 환자는 1~2주의 잠복기를 거친 뒤 감기 증상과 비슷한 열, 근육통 증상을 호소한다. 이후 설사를 동반하게 되며, 의식이 떨어지는 뇌 증상을 보이다가 사망에 이른다.

의료진 2차감염 의료진 2차감염 의료진 2차감염

■ 룸메이트 배종옥

'룸메이트'에서 활약 중인 배우 배종옥의 과거 발언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배종옥은 지난 2012년 11월 28일 방송된 MBC '황금어장-라디오스타'에 출연해 "작가에게 '대본을 이해 못 하겠다'고 말을 했다가 손목을 물리고 목 졸림을 당했다"고 밝혀 충격을 자아냈다.

이날 방송에서 배종옥은 "그때 내가 막바지 캐스팅이었다. 그 작품을 하고 싶었다. 나름 열심히 하고 싶었지만 시간이 필요했다"며 "회식이 끝나고 엘리베이터를 타고 내려가는데 순식간에 내 목을 조르면서 '좀 잘 해요'라고 했다"고 당시를 회상했다.

그는 이어 "어느 날 작가의 말이 잘난 척처럼 느껴져 '잘난체하는 스타일이군요'라고 했더니 작가가 내 손목을 물었다"고 덧붙여 해당 작가에 대한 궁금증을 자아냈다.

배종옥은 "사건의 주인공은 노희경 작가다"라며 "그도 작품에 대한 열정이 강했다. 내가 기대에 못 미친다고 생각해 신경전이 있었다"고 밝혀 이목을 집중시켰다.

하지만 방송을 본 노희경 작가가 사과를 한 뒤로 두 사람이 절친한 사이가 된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배종옥은 2월 24일 방송된 SBS '룸메이트'를 통해 이혼 후 연애를 한 적이 있다고 털어놓으며 쿨한 연애관을 밝혀 시선을 끌었다.

룸메이트 배종옥 룸메이트 배종옥 룸메이트 배종옥

브랜뉴뮤직과 전속계약, 의료진 2차감염, 룸메이트 배종옥, 순수의 시대 강한나 신하균, 여진구 오렌지 마말레이드, 베이비카라, 김우빈 강소라, 세종시 편의점, 행복주택 임대료, AOA 사뿐사뿐, 김현중 공식입장
브랜뉴뮤직과 전속계약, 의료진 2차감염, 룸메이트 배종옥, 순수의 시대 강한나 신하균, 여진구 오렌지 마말레이드, 베이비카라, 김우빈 강소라, 세종시 편의점, 행복주택 임대료, AOA 사뿐사뿐, 김현중 공식입장

■ 순수의 시대 강한나 신하균

배우 강한나와 신하균이 출연하는 영화 '순수의 시대' 예고편이 공개되며 관심이 쏠리고 있다.

지난 2월 23일 공개된 영화 '순수의 시대' 캐릭터 예고편에는 기녀로 변신한 강한나와 신하균의 치명적 베드신이 담겨 화제를 모았다.

강한나와 신하균은 이 영상에서 격렬하게 입을 맞추고 서로의 몸을 더듬고 는 등 거친 베드신으로 시선을 사로잡는다. 특히 강한나는 "이러시면 어쩌란 말입니까", "나리와 함께 그곳으로 가고 싶습니다"라는 대사로 그 야릇함을 전달해 궁금증을 자극한다.

한편, 신하균과 강한나가 출연하는 '순수의 시대'는 조선 개국 7년. 왕좌의 주인을 둘러싼 왕자의 난으로 역사에 기록된 1398년, 야망의 시대 한가운데 역사가 감추고자 했던 핏빛 기록을 담은 작품으로, 오는 3월5일 개봉한다.

'순수의 시대' 강한나 신하균 '순수의 시대' 강한나 신하균 '순수의 시대' 강한나 신하균

순수의 시대 강한나 신하균 순수의 시대 강한나 신하균 순수의 시대 강한나 신하균

■ 여진구 오렌지 마말레이드

배우 여진구(19)가 드라마 '오렌지 마말레이드'에 출연을 확정지었다.

대표 아역배우 출신 배우로 손꼽히는 여진구가 KBS2 새 금요미니시리즈 '오렌지 마말레이드'(극본 문소산, 연출 이형민)의 남자 주인공으로 돌아온다.

극중 여진구는 훈훈한 외모와 뛰어난 운동신경, 비상한 두뇌까지 갖춘 엄친아 '정재민' 역을 맡았다. 앞서 MBC '해를 품은 달' 등에서 선보인 섬세한 눈빛 연기로, 뱀파이어 소녀를 향한 사랑을 느끼는 소년의 순수한 감정을 묘사할 예정이다.

'오렌지 마말레이드' 관계자는 "여진구의 캐릭터 소화력과 로맨틱한 매력은 여성 시청자들은 물론 남성 시청자들까지도 사로잡을 수 있을 것"이라며 "여진구의 색깔을 고스란히 녹여낸 정재민은 사랑에 빠지지 않고서는 못 배기게 만드는 인물로 재탄생할 것"이라고 말했다.

5월 첫 방송 예정인 드라마 '오렌지 마말레이드'는 뱀파이어 소녀와 인간 소년이 함께 공존하는 세상을 배경으로 한 감성 판타지 로맨스다. 순수한 사랑과 사회적 약자에 대한 차별에 대한 메시지를 담은 동명의 인기웹툰을 원작으로 했다.

한편, 배우 여진구는 MBC '해를 품은 달'에서 김수현의 아역으로 등장해 강렬한 인상을 남긴 아역배우다. 이어 tvN 드라마 '감자별 2013QR3', 영화 '화이', '내 심장의 쏴라' 등에서 부드러움과 강함을 오가는 연기로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여진구 오렌지 마말레이드 여진구 오렌지 마말레이드 여진구 오렌지 마말레이드

■ 베이비카라

'베이비카라' 소진이 아파트에서 숨진 채 발견돼 충격을 주고 있다.

25일 한 매체에 따르면 베이비카라 멤버 소진이 지난 24일 오후 2시 7분께 대전 대덕구의 한 아파트에서 쓰러진 채 발견, 119 구급대에 의해 인근 병원으로 옮겨으나 끝내 사망했다고 전해졌다.

베이비카라 베이비카라 베이비카라

김우빈 강소라
김우빈 강소라

■ 김우빈 강소라

배우 김우빈과 강소라가 홍자매 작가의 신작 드라마 출연을 검토중이다.

2월 25일 한 매체는 복수의 방송 관계자의 말을 인용해 "김우빈과 강소라가 '홍자매'로 잘 알려진 홍정은 홍미란 작가와 박홍균 PD가 의기투합한 MBC 새 수목드라마 '제주도 개츠비'(가제) 출연을 긍정적으로 검토하고 있다"고 보도했다.

이에 최고의 대세남 김우빈과 '미생'으로 확실하게 눈도장을 찍은 강소라의 만남에 기대감을 높였다.

'제주도 개츠비'는 각박한 도시를 떠나 제주도에서 새로운 삶의 터전을 만들러 나선 젊은이들의 이야기를 담은 로맨스 드라마다. 당초 현재와 일제 강점기를 넘나드는 타임슬립 드라마를 준비했던 홍자매는 지난 달 콘셉트를 완전히 바꿔 제주도 배경의 현대물인 '제주도 개츠비' 집필에 들어간 것으로 전해졌다.

한편 '제주도 개츠비'는 현재 방송 중인 '킬미힐미', '앵그리맘'에 이어 오는 5월 방송된다.

김우빈 강소라 김우빈 강소라 김우빈 강소라

■ 세종시 편의점

세종특별자치시의 한 편의점에서 괴한이 총기를 발사해 3명이 사망하는 사건이 발생해 충격을 주고 있다. 이 괴한은 편의점에 방화 후 도주한 것으로 알려졌다.

2월 25일 세종특별자치시 소방본부와 장군 치안센터에 따르면 이날 오전 8시14분쯤 장군면 금암리의 한 편의점에서 괴한이 총기를 발사한 뒤 편의점에 불을 질렀다는 신고가 접수됐다.

소방당국은 현장에서 2명이 총기에 맞아 사망했으며 화재로 1명이 숨진 것으로 파악했다. 괴한은 차량을 타고 도주했다. 도주 차량은 사건 현장 인근에서 발견됐다.

세종시 소방본부 관계자는 "현재 화재를 진압 중"이라고 전했다.

세종시 편의점 세종시 편의점 세종시 편의점

■ 행복주택 임대료

행복주택 임대료가 계층별로 시세의 60∼80% 수준으로 차등화될 전망이다.

25일 국토교통부는 대전 한국토지주택공사(LH) 토지주택연구원에서 열린 '행복주택 임대료 기준안 전문가 토론회'에서 이 같은 내용의 연구용역 결과를 발표한다.

국토부는 작년 5월부터 토지주택연구원과 함께 전문가 설문조사, 해외사례 연구 등을 통해 마련한 행복주택 임대료 기준안을 마련했다.

기준안에 따르면 사업시행자는 정부가 설정한 임대료 상한선인 표준임대료 기준 범위 내에서 실제 임대료를 설정해야 한다.

표준임대료는 주변 지역의 전월세 시세를 기준으로 설정하며 시세의 60∼80% 범위에서 입주 계층별로 차등화해 적용할 예정이다.

기준안은 취약계층의 경우 시세의 60%, 소득이 없는 대학생은 시세의 68%, 사회초년생은 시세의 72%, 노인계층은 시세의 76%, 일정한 소득이 예상되는 신혼부부나 산업단지 근로자는 시세의 80% 정도로 임대료를 차등화해 설정하면 합리적일 것으로 봤다.

또 보증금과 월세의 비율은 기본적으로 5대 5로 같게 하고 입주자가 요청할 경우 조정할 수 있게 했다. 예를 들어 인근 전세가 8000만 원인 행복주택의 경우라면 전월세 전환율을 6%로 계산해 보증금 4000만 원에 월 20만 원의 임대료를 내면 된다.

기준안은 또 매년 시세조사를 통해 시세 변동분을 반영해 표준임대료를 갱신하도록 했다. 다만, 계약 갱신 시 임대료 상승률은 임대주택법에서 정한 5% 이내여야 한다.

국토부 관계자는 의견 수렴을 거쳐 이르면 4월 임대료 기준을 확정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행복주택'은 2017년까지 14만 가구가 공급될 예정이며 서울지역의 경우 오는 6월쯤 내곡과 강일지구 등에서 입주자를 모집할 계획이다.

행복주택 임대료 행복주택 임대료 행복주택 임대료

■ AOA 사뿐사뿐

대세 걸그룹 에이오에이(AOA)가 일본에서 두 번째 싱글 '사뿐사뿐'(Like A Cat)을 발매하며 관심을 모으고 있다.

에이오에이(AOA)의 소속사 FNC엔터테인먼트는 "에이오에이(AOA)가 일본에서 두 번째 싱글 '사뿐사뿐'(Like A Cat)을 25일 발매한다"고 밝혔다.

앞서 정식 발매를 3주 앞두고 공개된 1분 30초 길이의 쇼트 버전 '사뿐사뿐' 뮤직비디오를 본 다국적 팬들은 "한국에서 공개된 뮤직비디오와 다르게 귀여운 느낌이 든다"는 감상을 전해온 바 있다.

이번 싱글에는 지난해 11월 한국에서 발매된 동명 타이틀 곡 '사뿐사뿐'을 포함해 일본어 버전의 '단 둘이'(Just the two of us)와 '엘비스'(Elvis)가 수록된다.

한편 에이오에이(AOA)는 지난해 10월 싱글 '미니스커트'(Miniskirt)로 일본에 데뷔했다. 지난해 연말에는 일본 도쿄와 오사카에서 개최한 FNC엔터테인먼트 합동 공연인 FNC킹덤 무대에서 '사뿐사뿐'을 선보이며 현지 관객들의 호응을 얻으며 얼굴을 알렸다.

AOA 사뿐사뿐 AOA 사뿐사뿐 AOA 사뿐사뿐

■ 김현중 공식입장

김현중 측이 전 여자친구의 임신 및 결혼설에 공식입장을 밝혔다.

김현중의 소속사 키이스트는 22일 복수 매체를 통해 "(전 여자친구) 최모 씨와의 폭행 사건에 대해서는 작년 9월 합의가 이뤄졌다. 이후 최모 씨와 만남을 가진 것은 맞지만 연말에 서로 합의하에 헤어지기로 했다"면서 "그 후 1월 초 최모 씨가 김현중에게 임신했음을 알려왔다"고 전했다.

소속사 측은 이어 "김현중과 그의 부모는 최모 씨와 그녀의 부모에게 수차례 임신 여부와 임산부의 건강 상태 확인을 위해 병원과 의사를 통한 진찰을 요청했으나, 최모 씨 측은 이를 거부했고 이후 연락이 되고 있지 않은 상태"라고 밝혔다.

또 김현중의 소속사는 "김현중 씨는 최모 씨의 임신 사실이 확인이 되는 경우 이에 대한 책임을 지겠다고 전해왔다"며 "양가 부모가 만나서 결혼에 대한 얘기가 오가고 있다는 기사는 사실무근이다. 사실 확인이 되지 않은 상태에서 일방적인 주장에 대한 확대 해석 및 추측성 기사에 대해 자제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이에 최 씨의 법률대리인인 썬앤파트너스의 선종문 변호사는 24일 오후 "의뢰인이 병원 진료를 받겠다고 약속을 했다가 어겼다는 것은 김현중 씨 측의 일방적인 주장"이라면서 "우린 진료에 응하겠다고 약속을 한 적이 없다"라고 밝혔다.

이어 선 변호사는 "이미 초음파 사진을 비롯해서 임신 입증 자료를 김현중 씨에게 전달했는데 왜 또 진료를 받아야 하는지 모르겠다.
필요성이 없다"면서 "자료를 보고도 믿지 않는다는 것은 임신 자체를 믿고 싶지 않은 것"이라고 지적했다.

또 그는 "김현중 씨 쪽에서 병원 진료 약속을 잡았는데 우리는 대응을 하지 않는 것으로 이야기를 했다"면서 "그동안 연락을 쭉 주고받았는데 의뢰인이 임신 사실을 알린 후 연락이 끊긴 것처럼 보도자료를 배포한 김현중 씨 측의 말을 어떻게 믿을 수 있겠는가. 진실되게 행동해야 믿을 수 있는 것"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선 변호사는 "현재 의뢰인과 향후 대응 방안에 대해 논의를 하고 있다"면서 "계속 사실과 다른 여론몰이를 하고 있는데 당혹스럽다"라고 설명했다.

김현중 공식입장 김현중 공식입장 김현중 공식입장

[fn 핫토픽] 브랜뉴뮤직과 전속계약, 의료진 2차감염, 룸메이트 배종옥, 순수의 시대 강한나 신하균, 여진구 오렌지 마말레이드, 베이비카라, 김우빈 강소라, 세종시 편의점, 행복주택 임대료, AOA 사뿐사뿐, 김현중 공식입장

/onnews@fnnews.com 온라인편집부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