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정보통신

갤럭시S6 VS아이폰6 비교해보니

박지영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5.03.02 10:35

수정 2015.03.02 10:35

갤럭시S6
갤럭시S6

지난해 아이폰6의 열풍으로 굴욕을 당했던 삼성전자가 완전히 새롭게 바뀐 갤럭시S6를 선보이며 설욕전에 나섰다. 삼성전자는 언팩행사를 통해 아이폰6와 직접 비교하며 제품에 대한 자신감을 선보이고 나서 향후 판세를 뒤집을 수 있을 지 관심이 쏠리고있다.

1일(현지시간)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린 '삼성갤럭시 언팩 2015'행사에서 삼성전자는 갤럭시 S6를 공개하며 경쟁제품인 아이폰6와 카메라, 충전속도, 단단함 등을 비교하며 우월함을 뽐냈다.

이영희 삼성전자 부사장은 갤럭시S6에 코닝 글래스4를 적용해 기존 스마트 폰보다 50%이상 강해졌다고 말했다. 이 부사장은 "나는 엔지니어링을 전공하지는 않았지만 갤럭시S6는 절대 구부러지지 않는 것을 확신한다"고 언급했다. 이는 애플이 아이폰6를 출시했을 당시 얇은 두께 탓에 구부러짐 문제가 제기됐던 것을 염두에 둔 발언이었다.


또한 삼성전자는 갤럭시S6의 카메라를 소개하며 아이폰6 플러스를 직접 등장시켜 화질을 비교했다. 갤럭시 S6와 갤럭시S6 엣지는 후면 1600만, 전면 500만의 고화소에 밝은 렌즈 카메라를 탑재했다. 이러한 기능을 증명하기 위해 삼성전자는 갤럭시S6와 아이폰6 플러스로 각각 촬영한 사진으로 카메라의 화질을 비교해 눈길을 끌었다.

또한 갤럭시S 시리즈에 처음으로 일체형 배터리를 적용한 삼성전자는 충전 속도를 아이폰6와 비교했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갤럭시S6는 가장 빠르게 충전되는 스마트폰으로 10분 충전으로 4시간을 사용할 수 있다"면서 "이는 아이폰 충전시간의 절반 수준"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그동안 디자인에 있어서 아이폰에 열세라고 평가받았던 갤럭시는 기존의 플라스틱 소재를 버리고 일체형 배터리에 메탈과 글래스를 채택해 눈길을 끌었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디자인 자체의 아름다움뿐 아니라 사용자가 손에 쥐었을 때 그립감과 터치감, 한 손 사용시 편리성을 높이는 등 기능적인 면도 한단계 진화했다"고 강조했다. 특히 나노 크기의 코팅을 수차례 입히는 가공 기법을 통해 갤럭시S6만의 새로운 색상을 구현했다.
갤 갤럭시S6와 갤럭시S6엣지는 화이트 펄, 블랙 사파이어, 골드 플래티넘 등 공통 색상 외에 '갤럭시 S6'는 블루 토파즈, '갤럭시 S6 엣지'는 그린 에메랄드 등 각각 총 4가지 색상으로 출시된다.

aber@fnnews.com 박지영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