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학·과학 건강

[fn 핫토픽] 엠버 꿀성대 교관, 케이티김 니가 있어야 할 곳, 갤럭시S6 갤럭시S6 엣지, 여당 의원 아들, 인기가요 유승옥, 미세먼지 농도, 2015 서울모터쇼, 화성 총기 사고, 이종현 헨리 예원 공승연, 총기에 GPS 부착 의무화, 김건모 성유리

이대율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5.03.02 14:14

수정 2015.03.02 14:14

[fn 핫토픽] 엠버 꿀성대 교관, 케이티김 니가 있어야 할 곳, 갤럭시S6 갤럭시S6 엣지, 여당 의원 아들, 인기가요 유승옥, 미세먼지 농도, 2015 서울모터쇼, 화성 총기 사고, 이종현 헨리 예원 공승연, 총기에 GPS 부착 의무화, 김건모 성유리

■ 엠버 꿀성대 교관

'진짜 사나이' 엠버가 꿀성대 교관이 이상형이라고 밝혔다.

3월 1일 방송된 MBC 예능프로그램 '일밤-진짜 사나이'에서는 고산유격장에서 혹한기 유격 훈련을 받는 멤버들의 모습이 전파를 탔다.

이날 멤버들은 꿀성대 교관의 통제에 따라 고산유격장의 끝판왕이라고 할 수 있는 '외줄다리 훈련'에 돌입했다.

이때 꿀성대 교관은 훈련 도중 갑자기 내리는 폭설로 처음으로 여군 멤버들 앞에서 선글라스를 벗었다.

엠버는 꿀성대 교관의 민낯에 눈을 뗄 줄 몰랐다. 엠버는 선글라스를 썼을 때와 달리 순한 이미지의 꿀성대 교관 외모에 깜짝 놀라는 모습을 보였다.


엠버는 인터뷰를 통해 부끄러운 듯 손을 동동 거리며 "내 이상형이 강하게 생겼는데 웃을 때 귀여운 사람이다. 내 이상형에 가까웠다. 운명이라면 다시 만날 것"이라고 말했다.

엠버 꿀성대 교관 엠버 꿀성대 교관 엠버 꿀성대 교관

■ 케이티김 니가 있어야 할 곳

'K팝스타4' 케이티김이 역대급 무대를 선보였다.

2월 1일 방송된 SBS '일요일이 좋다-서바이벌 오디션 K팝스타 시즌4'(이하 K팝스타4)에서는 TOP8 결정전이 펼쳐졌다.

지난주 가까스로 막차에 올라탄 케이티김은 god의 '네가 있어야 할 곳'을 선곡, 파격적인 승부수를 띄웠다. 그의 승부수는 정확하게 들어맞았다.

그동안의 모든 우려를 잠식시키듯 케이티 김은 무대를 휘어잡았고, '니가 있어야 할 곳'을 R&B 스타일로 편곡해 소울 충만한 자신의 목소리를 부각했다.

무대 후 박진영은 기립박수를 쳤고 "술 마시고 올라 왔느냐? 미쳤다. 심사 불가다. 너무 잘해서"라고 말해 케이티 킴을 활짝 미소 짓게 했다. 그는 "이 노래 완전히 먹어서 소회해서 피 속에 들어갔다 나왔다. R&B에서 즉흥적인 애드리브 중요하다. K팝스타 통틀어서 같은 장르에서는 4년 동안 최고의 무대였다. 저를 처음으로 일으켜 세운 참가자다"라고 치켜세웠다.

유희열 역시 "그 사이에 무슨 일 있었냐? 케이티가 올라올 때 부터 심상치 않았다 편안해 보였다"라고 무대를 평가했고, 양현석은 "박진영이 일어나서 기립박수를 쳤다. 처음 있는 일이다. 제 마음은 테이블 위에 가서 박수치고 싶었다. 솔직히 울컥했다. 난 널 처음부터 믿어줬다. 네가 있어야 할 곳은 거기다"라고 극찬했다.

이에 케이티 김은 양현석을 향해 "기회를 주셔서 감사합니다"라고 진심을 담은 한 마디를 전해 뭉클하게 했다.

케이티김 니가 있어야 할 곳 케이티김 니가 있어야 할 곳 케이티김 니가 있어야 할 곳

■ 갤럭시S6 갤럭시S6 엣지

삼성전자 차세대 스마트폰 갤럭시S6와 갤럭시S6엣지로 추정되는 기기의 실물 사진이 공개됐다.

지난달 28일(이하 한국시간) 캐나다 정보기술(IT) 전문매체 언박스테라피는 갤럭시S6와 갤럭시S6엣지를 최초로 입수했다며 제품 사진을 게재했다.

사진 속 갤럭시S6엣지는 양쪽 측면에 휘어진 디스플레이가 탑재됐다. 다만 갤럭시노트 엣지와는 달리 측면 화면에서 별도의 기능을 지원하지 않는 것으로 보인다.

이 매체는 갤럭시S6, 갤럭시S6엣지에 고릴라 글래스4, 알루미늄(메탈) 프레임이 탑재돼 프리미엄 디자인을 갖추게 됐다고 평가했다. 다만 그 결과로 기존의 갤럭시S시리즈와 달리 마이크로SD카드 슬롯, 탈착형 배터리, 방수 기능 등이 지원되지 않는다는 것이다.

아울러 갤럭시S6, 갤럭시S6엣지에는 옥타코어 애플리케이션프로세서(AP), 3기가바이트(GB) 램, 5.1인치 QHD(2560x1440) 디스플레이, 무선충전 기능이 장착됐다고 이 매체는 설명했다.

한편 갤럭시S6와 갤럭시S6엣지는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모바일 전시회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MWC)' 개막을 앞두고 2일 새벽 베일을 벗는다.

갤럭시S6 갤럭시S6 엣지 갤럭시S6 갤럭시S6 엣지 갤럭시S6 갤럭시S6 엣지

■ 여당 의원 아들

새누리당 이모 의원의 아들이 편의점에서 아르바이트를 하며 담배 200여갑을 훔쳤다는 의혹이 제기되며 경찰 수사에 들어갔다.

서울 마포경찰서는 2일 마포구의 이 편의점을 방문해 CCTV를 확인하는 등 현장 조사를 벌일 계획이다.

이 편의점에 따르면, 2월초 재고 조사 과정에서 담배 214갑이 사라진 것을 확인했다. 판매 기록을 조회한 결과, 담배가 없어진 시기 근무자는 이모(19)씨로 이씨는 이 의원의 큰아들이다.

이씨는 지난해 11월 22일부터 12월 21일까지 고교 동창과 함께 이 편의점에서 일했다. 편의점 측은 "이씨가 처음 일한 날(지난해 11월 22일)에는 1갑, 다음 날에는 2갑, 그 다음 주 토요일에는 10갑이 없어지는 등 분실 담배가 계속 늘었다"고 말했다. 편의점 관계자는 "이씨의 동창이 출근하지 않아 이씨가 혼자 근무한 날에도 담배가 없어진 것으로 조사됐다"고 말했다.

편의점 측은 이씨가 판매되지 않은 담배를 반품하는 방식으로 담배를 훔쳤다고 의심하고 있다. 특히 지난해 12월 6일 하루 동안만 담배 '결제 취소'(반품) 기록이 40여건 몰려 있었다. 편의점 관계자는 "정상적인 결제 취소의 경우 결제가 완료된 후 취소가 되기 때문에 결제완료 기록과 취소 기록이 모두 남는데, 이씨가 일한 시간대에 취소한 명세서에는 취소기록만 남아있다"고 말했다. 제품의 바코드를 읽은 뒤 돈은 받지 않고 곧바로 취소를 했다는 의미다.

이 같은 의혹은 최근 인터넷에 "친구가 일하는 데서 알바생이 돈 횡령했다는데, 이모 의원 아들이라고 한다"는 내용의 글이 올라오면서 확산됐다. 글을 올린 사람은 해당 편의점 본사 직원의 친구인 것으로 알려졌다.

이 의원측은 "큰아들이 해당 편의점에서 일한 건 맞지만 담배를 훔친 일은 없었다고 말하고 있다"며 부인했다. 이씨와 이씨 동창은 해당 편의점으로부터 급여를 제때 받지 못해 노동청에 신고하는 등 갈등 관계가 있었다고 전했다.

여당 의원 아들 여당 의원 아들 여당 의원 아들

엠버 꿀성대 교관, 케이티김 니가 있어야 할 곳, 갤럭시S6 갤럭시S6 엣지, 여당 의원 아들, 인기가요 유승옥, 미세먼지 농도, 2015 서울모터쇼, 화성 총기 사고, 이종현 헨리 예원 공승연, 총기에 GPS 부착 의무화, 김건모 성유리
엠버 꿀성대 교관, 케이티김 니가 있어야 할 곳, 갤럭시S6 갤럭시S6 엣지, 여당 의원 아들, 인기가요 유승옥, 미세먼지 농도, 2015 서울모터쇼, 화성 총기 사고, 이종현 헨리 예원 공승연, 총기에 GPS 부착 의무화, 김건모 성유리

■ 인기가요 유승옥

'인기가요' 유승옥이 니엘과 함께 인기가요 무대에 올라 관심을 모으고 있다.

2월 1일 방송된 SBS '인기가요'에서는 유승옥이 니엘의 '못된 여자' 무대에 함께 올랐다.

유승옥은 니엘의 '못된 여자' 뮤직비디오에도 출연한 바 있다.

이날 '인기가요'에서 유승옥은 몸매가 고스란히 드러나는 누드톤의 밀착 초미니 원피스를 입고 등장, 시선을 사로잡았다.

특히 유승옥은 니엘과 연인 연기를 선보이며 애절한 분위기를 연출해 눈길을 끌었다.

한편 니엘의 '못된 여자'는 틴탑의 '쉽지않아'와 '우린 문제없어'로 호흡을 맞춘 바 있는 프로듀서 블랙 아이드 필승과 함께한 곡이다. 니엘 특유의 그루브하고 개성 있는 보이스가 돋보이는 노래로 큰 인기를 모으고 있다

인기가요 유승옥 인기가요 유승옥 인기가요 유승옥

■ 미세먼지 농도

3월의 첫번째 출근날인 2일 전국이 대체로 맑겠으나 일부 지역에서 옅은 황사가 나타나겠다.

오전 5시 현재 서울 영하 1.5도, 인천 0.7도, 수원 영하 2.1도, 춘천 영하 4.4도, 강릉 2.2도, 청주 영하 1.3도, 서산 영하 4.7도, 대전 영하 2.1도, 전주 영하 1.3도, 광주 영하 0.1도, 안동 영하 1.8도, 대구 영하 0.9도, 부산 1.4도, 제주 5.2도의 기온을 보이고 있다.

기상청에 따르면 전국이 대체로 맑겠으나 일부 지역에는 낮까지 옅은 황사가 나타나는 곳이 있겠다.

그러나 오늘 새벽까지 일시적으로 찬 북서풍이 불면서 기온이 떨어지고 바람도 약간 강하게 불면서 체감온도가 낮아 추울 것으로 보인다.

낮 최고기온은 서울 9도, 인천 8도, 수원 9도, 춘천 8도, 강릉 11도, 청주 10도, 대전 9도, 전주 10도, 광주 11도, 대구 11도, 부산 11도, 제주 10도 등이다.

바다의 물결은 동해 먼바다에서 1.5~4.0m로 매우 높게 일다가 점차 낮아지겠고, 그 밖의 해상은 0.5~2.0m로 일겠다.

미세먼지(PM10) 농도는 모든 권역이 '나쁨'으로 예상된다.

다만 모든 권역에서 오후까지 일시적으로 '매우 나쁨' 수준의 농도가 나타날 가능성이 있다.

미세먼지 농도 미세먼지 농도 미세먼지 농도

■ 2015 서울모터쇼

서울모터쇼조직위원회(위원장 김용근)는 2015서울모터쇼 개최를 앞두고 오는 31일까지 입장권 인터넷 예매를 실시한다고 2일 밝혔다.

입장권은 예매 사이트 옥션 티켓(ticket.auction.co.kr)에서 구매 가능하며, 입장료는 일반 및 대학생 8500원, 초·중·고생 5500원이다. 현장 판매 분(일반인 및 대학생 1만원, 초·중·고생 7000원)에 비해 각각 1500원 할인된 금액이다.

2015서울모터쇼는 오는 4월 3일부터 12일까지 총 열흘간 경기도 일산 킨텍스(KINTEX)에서 열린다. 이번 모터쇼의 주제는 '기술을 만나다, 예술을 느끼다(Experience the Technology, Feel the Artistry)''이며 33개 완성차 브랜드가 참가하여 약 350대의 차량을 전시한다.

2015 서울모터쇼 2015 서울모터쇼 2015 서울모터쇼

■ 화성 총기 사고

경기도 화성에서 총기 사고가 발생한 가운데 용의자의 유서가 발견됐다.

27일 오전 9시30분쯤 경기 화성시 남양읍의 주택가 2층 단독주택에 가족 간에 엽총 난사 사건이 발했다.

용의자 전모(75) 씨는 이날 오전 8시 25분 남양파출소에서 엽총 1정, 분사기 1정을 반출, 집 안에 있던 형(86)과 형수 백 모(84)씨, 신고를 받고 출동한 이강석(43) 남양파출소장을 쏴 살해하고 스스로 목숨을 끊었다.

피해자들과 용의자의 시신은 모두 집 안 1층 거실에서 발견됐으며, 범행에 사용한 엽총도 현장에서 발견됐다.

또 범행현장 앞에 세워진 전씨의 에쿠스 승용차 조수석에서는 편지지 6장 분량의 유서가 발견됐다.

용의자는 유서에서 형에 대한 원망과 반감을 토로하며 살해 의사를 나타냈다.

뿐만 아니라 원할하지 못한 가족관계를 형 탓으로 돌리는 내용도 있었으며, 가족에게 미안하다는 뜻도 밝혔다.

경찰 관계자는 "유서에는 형을 죽이려고 계획했다, 범행은 혼자 준비했다 등의 내용이 적혀 있었다"고 전했다.

화성 총기 사고 화성 총기 사고 화성 총기 사고

■ 이종현 헨리 예원 공승연

MBC '우리 결혼했어요4'에 씨엔블루 이종현, 슈퍼주니어-M 헨리, 쥬얼리 출신 예원, 신인배우 공승연이 출연을 확정지으며 관심이 쏠리고 있다.

2일 MBC는 "4인 4색 매력만점 20대의 네 남녀가 오늘(2일) 첫 만남을 가졌으며, 현재 촬영을 진행 중이다"라고 밝혔다. 현재 이종현 헨리 예원 공승연은 커플이 되기 위해 상대방에게 매력을 어필하는 데이트를 진행하고 있다.

제작진에 따르면 새로운 멤버들이 출연하는 '우결4'는 기존 커플들의 첫 만남과 달리 네 남녀가 각각 1:1 데이트를 통해 직접 가상 아내와 가상 남편을 선택하게 된다. 특히 남녀 출연자의 선택이 일치하는 경우에만 '우결'의 새 커플로 합류하게 된다. 이에 네 명의 멤버들이 짝을 이룰지 궁금증을 일으키고 있다.

한편, 새로운 멤버들이 합류한 '우결4'는 3월 14일 확인 해 볼 수 있다.

이종현 헨리 예원 공승연 이종현 헨리 예원 공승연 이종현 헨리 예원 공승연

■ 총기에 GPS 부착 의무화

연이어 발생한 총기 살인 사건으로 총기류 위성위치확인시스템(GPS) 부착 및 위치 추적이 의무화된다. 개인의 소량 실탄·소형 공기총 소지도 전면 금지된다.

또 총기 관리 장소를 현행 '전국 경찰서'에서 '주소지 또는 수렵장 관할 경찰서'로 제한하고, 특히 실탄은 수렵장 인근에서만 구매하고 남은 실탄도 수렵장 관할 경찰서에만 반납해야 한다.

2일 정부와 새누리당은 국회에서 협의회를 열어 이같은 대책을 마련키로 했다.

당정은 총기소지 허가제도 강화를 위해 관련 규제를 한 차례라도 위반하면 총기를 영구히 소지할 수 없도록 하는 '원스트라이크 아웃제'도 도입을 검토키로 했다.

이밖에 당정은 화성 총기 난사 사고 현장에 출동한 경찰관이 엽총에 맞아 사망한 것과 관련, 경찰서 지구대와 파출소에 방탄복도 지급하기로 합의 한 것으로 전해졌다.

경찰은 지금처럼 전국 경찰서에서 총기 입·출고가 허용되고 총기를 소지한 사람의 이동에 제한이 없고 400발 이하의 실탄과 구경 5.5㎜ 이하 공기총은 개인 소지를 허용한다면 언제든지 총기 사고가 터질 것으로 보고 있다.

이날 협의회에는 새누리당에서 원유철 정책위의장과 김세연 민생정책혁신위원장 겸 정책위부의장, 강석훈 김희국 민생정책혁신위원회 부위원장, 조원진 정책위 부의장 겸 안전행정 정책조정위원장 등이, 정부 측에선 박인용 국민안전처 장관과 강신명 경찰청장 등이 참석했다.

총기에 GPS 부착 의무화 총기에 GPS 부착 의무화 총기에 GPS 부착 의무화

■ 김건모 성유리

가수 김건모와 성유리가 과거 불거졌던 극비 결혼설에 대한 진실을 밝힌다.

2일 방송되는 SBS '힐링캠프, 기쁘지 아니한가'에는 가수 김건모가 출연해 모든 진실을 말한다.

김건모는 지난 2010년 '힐링캠프' 안방마님 성유리와 미국 뉴욕에서 극비 결혼식을 올린다는 소문에 휩싸여 세간을 떠들썩하게 한 바 있다.


성유리는 극비 결혼설 후 5년 만에 재회한 김건모에게 "남편"이라고 불러모두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이에 MC 김제동은 "(김건모가) 불편해하는 것 같다.
진짜 아무 일 없었던 게 맞느냐"고 물어 김건모 성유리를 당황하게 만들었다는 후문이다.

김건모 성유리 김건모 성유리 김건모 성유리

[fn 핫토픽] 엠버 꿀성대 교관, 케이티김 니가 있어야 할 곳, 갤럭시S6 갤럭시S6 엣지, 여당 의원 아들, 인기가요 유승옥, 미세먼지 농도, 2015 서울모터쇼, 화성 총기 사고, 이종현 헨리 예원 공승연, 총기에 GPS 부착 의무화, 김건모 성유리

/onnews@fnnews.com 온라인편집부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