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자동차-업계·정책

올뉴투싼 사전계약, 4일부터 현대차 영업점서 실시

구자윤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5.03.04 13:21

수정 2015.03.04 13:21

올뉴투싼
올뉴투싼

올뉴투싼, 올뉴투싼, 올뉴투싼, 올뉴투싼, 올뉴투싼

올뉴투싼 사전계약이 전국 현대자동차 영업점에서 4일부터 실시된다.

현대차가 전날 제네바 모터쇼에서 공개한 올뉴투싼은 2009년 이후 6년만에 선보이는 3세대 모델로 현대차의 첨단 기술력을 집약시킨 차세대 SUV이다.

현대차는 올 뉴 투싼 사전 계약을 실시하면서 올뉴투싼에 적용한 최첨단 안전 기술과 편의사양을 대거 공개했다.

올뉴투싼은 선행 차량의 급정지는 물론 전방 장애물, 보행자까지 감지해 추돌 예상 상황에 적극 개입하는 자동 긴급제동장치(AEB)를 국내 SUV 최초로 적용하고 후방감지 레이더를 통해 사각 지대 및 후방에서 고속으로 접근하는 차량을 인지하여 경보하는 스마트 후측방 경보장치(BSD), 방향지시등 조작 없이 차선 이탈 시 경보를 울리는 차선이탈 경보장치(LDWS) 등 최첨단 고급 안전 기술을 적용해 주행 안정성과 운전 편의성을 높였다.

현대차는 올뉴투싼에 주차공간을 탐색한 후 운전자에게 브레이크 페달 및 변속기 조작을 안내하며 스티어링휠을 자동 제어하는 주차조향 보조장치(SPAS), 스마트키를 지닌 채 차량 뒤쪽으로 이동하면 자동으로 트렁크 문이 열리는 스마트 파워 테일게이트, 개별 공기압이 표시 가능한 타이어 공기압 경보 시스템(TPMS) 등을 장착했다.


또 올뉴투싼은 차체 강성 보강 및 샤시 구조 최적화를 통해 역동적이며 안정적인 주행감을 구현했다.
차체 기본 구조 혁신 및 초고장력 강판 비율 확대, 듀얼 스테이지 에어백 등 개선된 안전 장비 적용으로 국내는 물론 북미, 유럽 등 전 세계 충돌 안전도 평가 최고등급 성능을 확보하여 동급 최고 수준의 안전성을 확보했다.


아울러 리어 서스펜션에 듀얼 로어암을 기본 적용하고 서스펜션 구조 혁신을 통해 동급 최고 수준의 승차감과 핸들링 성능을 구현했다는 것이 현대차의 설명이다.

올뉴투싼, 올뉴투싼, 올뉴투싼, 올뉴투싼, 올뉴투싼
onnews@fnnews.com 온라인뉴스팀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