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일반

[fn 핫토픽] 라디오스타 장도연, 리퍼트 美대사, 기성용 6호골, 오늘 정월대보름, 전두환 일가 재산 122만 달러 몰수, 라디오스타 장도연, 최고의 스마트폰, 성폭행 혐의로 피소, 하이드 지킬 나 현빈, 삼성 브랜드 가치, 세월호 유가족

이대율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5.03.05 11:07

수정 2015.03.05 13:04

[fn 핫토픽] 리퍼트 美대사, 기성용 6호골, 오늘 정월대보름, 전두환 일가 재산 122만 달러 몰수, 라디오스타 장도연, 최고의 스마트폰, 성폭행 혐의로 피소, 하이드 지킬 나 현빈, 삼성 브랜드 가치, 세월호 유가족

라디오스타 장도연
라디오스타 장도연

5일 'fn 핫토픽'을 소개한다. 리퍼트 美대사, 기성용 6호골, 오늘 정월대보름, 전두환 일가 재산 122만 달러 몰수, 라디오스타 장도연, 최고의 스마트폰, 성폭행 혐의로 피소, 하이드 지킬 나 현빈, 삼성 브랜드 가치, 세월호 유가족 등의 키워드가 누리꾼들의 많은 관심을 받았다. 누리꾼들의 이해를 돕기위해 화제의 키워드들을 간단히 정리한다.

■ 라디오스타 장도연

장도연,이태임 뺨치는 환상 몸매..돋보이는 가슴골

장도연이 MBC '라디오스타' 출연으로 화제를 모으고 있는 가운데, 그녀의 늘씬한 몸매에 누리꾼들의 시선이 쏠리고 있다.

장도연에게 '숨겨진 볼륨감'이 공개되면서 뜨거운 화제가 되고 있다.

장도연은 과거 맥심 화보 촬영에서 숨겨진 볼륨감과 섹시미를 뽐냈다.


가슴골을 강조한 의상을 입고 뭇 남성들의 시선을 뺏은 그녀의 몸매에 누리꾼들은 아낌없는 찬사를 보냈다.

■ 리퍼트 美대사

리퍼트 미국 대사가 세종문화회관에서 열린 행사 참석 도중 괴한의 공격을 받아 얼굴을 크게 다쳤다.

리퍼트 대사는 5일 오전 7시 40분께 세종문화회관 세종홀에서 열린 민족화해협력범국민협의회(민화협) 주최 조찬 강연회 장소로 들어가던 도중 김모(55)씨로 부터 흉기로 얼굴과 왼쪽 손목 부위를 공격당했다.

현장에 있던 목격자들은 김씨가 리퍼트 대사를 여러차례 공격했다고 전했다. YTN에 따르면 김씨는 25cm 가량 되는 흉기로 리퍼트 대사를 습격했다.

리퍼트 대사는 피를 많이 흘린채 순찰차를 타고 인근 강북삼성병원으로 실려갔다.

경찰은 현장에서 용의자를 검거해 정확한 사고 경위를 조사하고 있다.

김씨는 "오늘 테러했다. 우리마당 대표다.유인물을 만들었다. 훈련 반대해서 만든 유인물이다"라고 주장한 것으로 알려졌다. 김씨는 순찰차에 태워지기 직전 "전쟁 반대"라는 구호를 외친 것으로 알려졌다.

김씨는 지난 2010년 7월 주한 일본대사에게 콘크리트 조각을 던진 혐의(외국사절 폭행)로 징역 2년, 집행유예 3년을 받은 것으로 전해졌다.

■ 기성용 6호골

미들라이커(스트라이커+미드필더)기성용의 득점본능이 2014-15시즌 프리미어리그 경기마다 나타나고 있다.

기성용은 2014-15시즌 프리미어리그 27라운드 토트넘 핫스퍼와 열린 원정경기에 선발 선수로 출전해 자신의 리그 6호골을 터트렸다.

이번 골로 기성용은 프리비어리그 한국인 선수중 한 시즌 최다골 기록을 경신했다. 기존의 최다골은 2006-07시즌과 2010-11시즌에 달성한 박지성의 5골이였다.

기성용의 득점이 더욱 빛을 보는 이유는 포지션이 공격이 아닌 미드필드라는 이유에 더욱 관심을 받고 있다. 최근 기성용은 공격가담 횟수가 적음에도 불구하고 자신에게 온 찬스를 놓치지 않는 무서운 골 결정력을 보여주고 있다.

이번 토트넘 핫스퍼와의 경기에서 득점 상황도 기성용은 뛰어난 골 결정력을 보이며 팬들의 마음 을 사로 잡았다.

[fn 핫토픽] 리퍼트 美대사, 기성용 6호골, 오늘 정월대보름, 전두환 일가 재산 122만 달러 몰수, 라디오스타 장도연, 최고의 스마트폰, 성폭행 혐의로 피소, 하이드 지킬 나 현빈, 삼성 브랜드 가치, 세월호 유가족

■ 전두환 일가 재산 122만 달러 몰수

미국 법무부는 4일(현지시간) 전두환 전 대통령 일가의 미국 내 재산 122만 달러(약 13억4000만원)를 몰수했다고 밝혔다고 국내 매체가 보도했다.

이 매체에 따르면 미 법무부는 이날 122만6000달러 몰수를 끝으로 미국 내 재판을 종결한다는 합의서를 전두환 전 대통령의 차남 재용씨와 작성했다. 합의서에는 재용씨 부인 박상아씨와 박씨 어머니 윤양자씨가 공동으로 서명했다.

법무부는 향후 절차를 거쳐 몰수한 122만6천 달러를 한국 정부에 돌려줄 것으로 알려졌다

■ 최고의 스마트폰

LG전자가 스페인 바로셀로나에서 열린 'MWC 2015(모바일월드콩그레스 2015)'에서 'LG G3'로 '최고의 스마트폰'상을 수상했다고 5일 밝혔다.

또 스마트워치 'LG 워치 어베인 LTE'와 'LG 워치 어베인'은 해외 유력 매체들로부터 9개 상을 받았다.

■ 성폭행 혐의로 피소

아이돌 그룹 멤버가 지인을 성폭행한 혐의로 피소됐다.

5일 서울 강남경찰서에 따르면 20대 여성 A씨가 자신을 성폭행했다며 지난달 27일 모 아이돌 그룹 멤버 B씨를 경찰에 고소했다.

A씨는 지난해 11월 지인들과의 모임에서 만난 B씨가 자신을 성폭행하고, 며칠 뒤 집으로 찾아와 재차 성폭행하려 했다고 주장한 것으로 전해졌다.

■ 하이드 지킬 나 현빈

지난 4일 방송된 SBS 수목극 <하이드 지킬 나>에선 하나(한지민)가 로빈(현빈)에게 그를 지켜주겠다고 말하는 모습이 그려졌다.

로빈은 자신은 하나가 좋아하는 로빈으로 살고 싶다고 고백했다. 이에 하나는 "이젠 아무 걱정하지 말아요. 나 안떠나요. 옆에 있을거예요"라며 "지금까진 로빈이 지켜줬지만 이제부턴 내가 지켜줄게요"라고 말했다.

이어 "그런데 로빈만 지킬수가 없어요. 상무님을 잃으면 로빈도 잃게 되요. 그래서 난 둘 다 지킬거다"라고 마음을드러냈다.

그러나 로빈은 그녀의 반응에 실망했다. 그는 "사랑을 어떻게 나누어요? 난 하나씨를 나눌수 없어요. 서진이와도 그 누구와도"라며 하나에 대한 애틋한 마음을 보였다.

■ 삼성 브랜드 가치,

삼성의 브랜드 가치가 세계 2위라는 조사결과가 나왔다.

영국 브랜드파이낸스가 지난달 발표한 '2015 글로벌 500 연례 보고서'를 보면 삼성의 브랜드 가치는 작년보다 4% 증가한 817억1천600만 달러로 집계됐다.

1위는 애플이었다. 애플의 브랜드 가치는 1천283억300만 달러로 삼성의 브랜드 가치보다 57% 높게 평가됐다.

■ 세월호 유가족

세월호 유가족들이 호프집 주인을 폭행한 혐의로 경찰 조사를 받은 것으로 전해졌다.

경기 단원 경찰서는 4일 폭행 혐의로 세월호 가족대책위 간부 전모(43)씨 등 4명을 불구속 입건했다.


전 씨 등은 이날 오전 0시11분께 안산시 단원구의 한 호프집에서 술을 마시다 자기들까리 말다툼을 벌였으며 이를 말리던 주인 김모(45)씨, 다른 손님 길모(여,36)씨 등 2명과 몸싸움을 벌이거나 김씨를 폭행한 혐의를 받고 있다.

술집 주인은 폭행을 당해 코뼈가 골절됐고 싸움을 말리던 손님 1명도 전치 3주의 부상을 당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들은 경찰 조사에서 "술에 취해 우발적으로 벌인 일"이라고 폭행 사실을 인정했으며 피해자에게 사과의 뜻을 전했다.



[fn 핫토픽] 리퍼트 美대사, 기성용 6호골, 오늘 정월대보름, 전두환 일가 재산 122만 달러 몰수, 라디오스타 장도연, 최고의 스마트폰, 성폭행 혐의로 피소, 하이드 지킬 나 현빈, 삼성 브랜드 가치, 세월호 유가족

/onnews@fnnews.com 온라인편집부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