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연예일반

[투데이 키워드] 한강변 달구경 명당, 강아지 기억력 지속 시간, 경원선 복원, 오늘밤 영화 스물 무비토크, 면역력 높여주는 음식, 부럼 뜻

이대율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5.03.05 17:32

수정 2015.03.05 17:32

[투데이 키워드] 한강변 달구경 명당, 강아지 기억력 지속 시간, 경원선 복원, 오늘밤 영화 스물 무비토크, 면역력 높여주는 음식, 부럼 뜻

[투데이 키워드] 한강변 달구경 명당, 강아지 기억력 지속 시간, 경원선 복원, 오늘밤 영화 스물 무비토크, 면역력 높여주는 음식, 부럼 뜻

5일 '투데이 키워드'를 소개한다. 한강변 달구경 명당, 강아지 기억력 지속 시간, 경원선 복원, 오늘밤 영화 스물 무비토크, 면역력 높여주는 음식, 부럼 뜻 등의 키워드가 누리꾼들의 많은 관심을 받았다. 누리꾼들의 이해를 돕기위해 화제의 키워드들을 간단히 정리한다.

■ 라디오스타 장도연

장도연,이태임 뺨치는 환상 몸매..돋보이는 가슴골

장도연이 MBC '라디오스타' 출연으로 화제를 모으고 있는 가운데, 그녀의 늘씬한 몸매에 누리꾼들의 시선이 쏠리고 있다.

장도연에게 '숨겨진 볼륨감'이 공개되면서 뜨거운 화제가 되고 있다.

장도연은 과거 맥심 화보 촬영에서 숨겨진 볼륨감과 섹시미를 뽐냈다.


가슴골을 강조한 의상을 입고 뭇 남성들의 시선을 뺏은 그녀의 몸매에 누리꾼들은 아낌없는 찬사를 보냈다.

■ 오늘밤 영화 스물 무비토크

영화 '스물' 무비토크가 5일밤 9시부터 진행된다.

'스물'에 출연하는 김우빈, 이준호, 강하늘과 이병헌 감독은 네이버 무비토크에 참석한다.

방송인 박경림이 사회를 보는 이날 무비토크에서 세 배우는 영화와 관련된 다양한 이야기들을 펼칠 예정이다.

■ 한강변 달구경 명당

서울시 한강사업본부는 한 해의 안녕을 빌고 재앙을 물리치는 정월대보름을 맞아 한강변 달구경 명당 5곳을 4일 소개했다.

자벌레 전망공간 - 온가족이 함께 나와 한강에서 달구경하기 좋은 곳.

한강 전망카페 - 간단한 식사와 음료를 즐길 수 있어

견우까페 직녀까페 - 63빌딩을 배경으로 붉게 지는 노을과 야경을 함께 볼 수 있어

양화대교 남단 선유 까페 스토리아, 남단 하류에는 양화까페 아리따움 - 차, 와인, 칵테일 등을 판매

세빛섬 -달구경 명당에 낮보다 밤이 아름다운 곳

■ 경원선 복원

단절된 경원선 철도의 남쪽 구간을 복원하는 사업이 올해 하반기에 시작돼 2017년말께 마무리될 것으로 보인다.

대통령 직속 통일준비위원회는 경원선 복원 공사를 연내 시작해 2017년말에 완공한다는 계획을 지난달 중순 박근혜 대통령에게 보고한 것으로 알려졌다.

■ 강아지 기억력 지속 시간

강아지 기억력 지속 시간이 관심을 모으고 있다.

최근 내셔널 지오그래픽은 스웨덴 스톡홀름 대학교 요한 린드 박사가 실시한 동물 25종에 대한 '기억 지속 시간(Span of memory)' 실험 결과를 홈페이지에 게재했다.

실험결과에 따르면 "개는 실험 결과 평균 2분 정도 기억을 유지한다. 그럼에도 개가 주인을 잘 알아보는 것은 반복 학습 때문"이라고 밝혔다.

■ 면역력 높이는 식재료

면역력 높이는 식재료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날씨가 추워진 가운데 신체의 면역력이 높으면 계절변화로 발생할 수 있는 잔병을 예방할 수 있으며, 다양한 바이러스와 독소의 공격으로부터 자신의 몸을 지켜낼 수 있기 때문이다.

#마늘

미국 타임지가 선정한 '세계 10대 건강식품' 중 하나인 마늘은 면역력을 높이는 데 효과적인 음식이다. 마늘의 대표적인 성분인 알리신이 면역력을 끌어올리는 작용을 한다. 또 알리신은 비타민 B1의 흡수를 향상시키며, 이 비타민과 결합해 신진대사를 활발히 하는 알리티아민을 만든다.

#김치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발효식품 김치도 면역력을 강화하는데 도움이 된다. 김치는 무, 배추, 열무, 젓갈, 생강, 파, 마늘 등 여러 가지 식재료를 이용해 만들어 각종 무기질과 비타민이 풍부하기 때문. 면역력 증강 외에도 피로회복, 항암치료, 노화방지 등에 도움이 된다.

#토마토

'레드푸드의 선두주자' 토마토는 수분과 식이섬유가 풍부해 소화를 돕고 신진대사를 촉진시켜 면역력을 높여준다. 또한 토마토에 포함된 성분인 라이코펜은 노화, 노인성 치매, 소화기계통의 암, 기미, 고혈압 예방에 좋다.

#홍삼

홍삼도 면역력 강화에 좋다. 홍삼은 수삼을 증기에 찐 붉은 빛깔의 인삼을 말한다. 홍삼에 풍부한 여러 종류의 사포닌은 면역력을 증진시켜 감기 등으로부터 신체를 보호하며 체질개선, 피로회복 등에 효과적이다.

#콩

콩을 섭취하면 단백질이 부족해 면역력이 저하되는 것을 막을 수 있다. '밭에서 나는 소고기'라는 별칭이 있는 콩은 단백질이 풍부할 뿐만 아니라 면역증진에 도움을 주는 아르기닌(단백질을 구성하는 아미노산의 일종)이 풍부하기 때문이다. 콩은 밥이나 반찬, 음료 등으로 다양하게 섭취할 수 있다.

■ 부럼 뜻

보통 자기 나이 수대로 깨문다.
여러 번 깨물지 말고 한 번에 깨무는 것이 좋다고 하여 한번 깨문 것은 껍질을 벗겨 먹거나 첫번째 것은 마당에 버리기도 한다.

깨물면서 1년 동안 무사태평하고 만사가 뜻대로 되며 부스럼이 나지 말라고 기원한다.
이렇게 하면 1년 동안 부스럼이 나지 않으며, 이가 단단해진다고 한다.

[투데이 키워드] 한강변 달구경 명당, 강아지 기억력 지속 시간, 경원선 복원, 오늘밤 영화 스물 무비토크, 면역력 높여주는 음식, 부럼 뜻

/onnews@fnnews.com 온라인편집부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