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연예일반

[fn 핫토픽] 엑소 우리 옆집에 엑소가 산다, 너의 목소리가 보여 황치열, 김준수 안무 연습 영상 공개, 진짜 사나이2, 장모치와와 산체, 아이비 유혹의 소나타, 박유천 신세경, 타블로 11초, 해리슨포드 경비행기 사고 중상, 마녀사냥 이본

이대율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5.03.06 20:08

수정 2015.03.06 20:08

[fn 핫토픽] 엑소 우리 옆집에 엑소가 산다, 너의 목소리가 보여 황치열, 김준수 안무 연습 영상 공개, 진짜 사나이2, 장모치와와 산체, 아이비 유혹의 소나타, 박유천 신세경, 타블로 11초, 해리슨포드 경비행기 사고 중상, 마녀사냥 이본

8년 만에 '유혹의 소나타' 무대를 펼친 아이비가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가운데 'fn 핫토픽' 박유천 신세경, 엑소 우리 옆집에 엑소가 산다, 너의 목소리가 보여 황치열, 김준수 안무 연습 영상 공개, 진짜 사나이2, 장모치와와 산체, 타블로 11초, 해리슨포드 경비행기 사고 중상, 마녀사냥 이본 으로 등의 키워드가 누리꾼들의 많은 관심을 받고있다.

[fn 핫토픽] 엑소 우리 옆집에 엑소가 산다, 너의 목소리가 보여 황치열, 김준수 안무 연습 영상 공개, 진짜 사나이2, 장모치와와 산체, 아이비 유혹의 소나타, 박유천 신세경, 타블로 11초, 해리슨포드 경비행기 사고 중상, 마녀사냥 이본

■ 아이비 유혹의 소나타

지난 5일 방송된 Mnet '엠카운트다운'에서 아이비는 8년 만에 '유혹의 소나타' 무대를 펼치며 녹슬지 않은 실력을 자랑했다.

아이비는 오랜만에 무대에 서는 것임에도 불구하고 녹슬지 않은 실력으로 시청자들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한편 같은 날 '엠카운트다운'에는 아이비 외에도 플라이투더스카이는 'Missing You'를, 이승환은 '세상에 뿌려진 사랑 만큼'을, 룰라는 '날개 일은 천사'를 박지윤은 'Steal Away'를 선보여 눈길을 끌었다

■ 박유천 신세경

그룹 JYJ 박유천(29)과 배우 신세경(25)이 SBS 새 수목드라마 '냄새를 보는 소녀' 주인공을 맡았다.

SBS는 6일 이같이 전하면서 최근 경기도 탄현 SBS제작센터에서 진행된 대본 읽기 현장 사진을 공개했다.

인기 웹툰이 원작인 드라마는 3년 전 살인사건으로 여동생을 잃은 무감각한 무각(박유천 분)과 같은사고를 당하고 기적적으로 살아났지만 기억을 모두 잃은 초감각 소유자인 초림(신세경)의 이야기다.


■ 엑소 우리 옆집에 엑소가 산다

그룹 엑소가 미니시리즈 주인공에 발탁됐다.

엑소는 모바일 메신저 LINE이 투자하고 SM엔터테인먼트와 공동 기획한 미니시리즈 '우리 옆집에 엑소가 산다' 촬영을 마쳤다.

엑소는 극중 최고의 인기그룹 엑소로 등장해 멤버들의 실제 성격과 가상 캐릭터가 조화를 이루는 연기를 펼쳤다.

여주인공 지연희 역에는 배우 문가영이 캐스팅 됐다.

'우리 옆집에 엑소가 산다(엑소 NEXT DOOR)'는 한국은 물론 중국, 일본, 태국, 대만 등 아시아 전역의 팬들을 위해 LINE 플랫폼과 네이버 TV 캐스트 등을 통해 방영 예정이다.

■ 너의 목소리가 보여 황치열

'너의 목소리가 보여'에 출연한 실력자 황치열에 네티즌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5일 방송된 Mnet '너의 목소리가 보여'에서는 보컬 트레이너 황치열이 숨은 노래 고수로 출연했다.

이날 황치열은 "인피니트 보컬 트레이너 출신으로 임재범이 인정한 목소리"라며 자신을 소개했다.

특히 황치열은 훈남 외모와 아이돌 급 댄스 실력까지지 선보여 시청자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한편 Mnet '너의 목소리가 보여'는 직업과 나이, 노래 실력을 숨긴 '미스터리 싱어' 그룹에서 얼굴과 몇 가지 힌트만으로 실력자인지 음치인지를 가리는 신개념 음악추리쇼다. 매주 목요일 9시 30분 방송되고 있다.

■ 김준수 안무 연습 영상 공개

JYJ 김준수(XIA)의 새 앨범 타이틀 곡 안무 연습 영상이 공개됐다.

김준수의 새 앨범 타이틀 곡 '꽃' 안무 연습 영상은 JYJ의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돼 팬들의 많은 관심을 끌었다.

공개된 영상 속 김준수는 환상적인 댄스 실력을 과시했다. 섬세하면서도 남성미 넘치는 매력을 선보였다.

■ 진짜 사나이2

3월 6일 오후 서울 마포구 상암동 MBC 상암 신사옥에서 열린 MBC 예능프로그램 '일밤-진짜 사나이' 시즌2 제작발표회에는 김민종 PD를 비롯해 배우 임원희, 이규한, 정겨운, 개그맨 김영철, 방송인 샘 오취리 등이 참석했다.

이날 샘 오취리는 "솔직히 둘 다 체력적으로 힘들지는 않았다. 정글은 밥 먹는 것이 가장 힘들었고, 군대에서는 밥 먹는 것이 가장 행복했다. 군대 밥은 정말 맛있다"며 군대 식단에 대한 애정을 드러냈다.

또한 그는 "살면서 힘든 일을 한 번 겪어보는 것도 좋다고 생각한다. 외국인들에게 군대에 가는 일은 쉽게 얻을 수 있는 기회가 아니다. 그래서 샘 해밍턴이 군대에 간다고 했을 때 나도 한 번쯤 가고 싶다는 생각을 했다"며, 이어 "게다가 한국 친구들이 군대 이야기를 많이 하는데, 이제 나도 같이 공감할 수 있을 것 같아서 좋다"고 덧붙였다.

한편 '일밤-진짜 사나이'는 연예인들이 군부대에서 군인들의 훈련과 일상을 직접 체험하는 리얼 버라이어티로, 방송에는 제작발표회에 참석한 멤버 이외에도 요리사 샘 킴, 전 농구선수 김승현, 슈퍼주니어 강인, 언터쳐블 슬리피, 보이프렌드의 쌍둥이 형제 영민, 광민 등 11명이 출연한다. 시즌2는 오는 8일 오후 4시 50분에 첫 방송 예정이다.

■ 장모치와와 산체

장모치와와 산체의 평화로운 일상이 화제다.

지난 3일 tvN '삼시세끼-어촌편' 제작진은 공식 페이스북에 "산체는 숙면 중. 급하신 용무는 벌이에게"라는 글과 함께 한 장의 사진을 올렸다.

사진 속 산체는 깊은 잠에 빠져 있다. 장모치와와인 산체는 혀를 살짝 내민 채 잠에 푹 빠져 있는 모습으로 보는 이들의 미소를 자아낸다.

장모치와와는 질투가 강해 주인이 다른 반려견에 공을 들이는 모습을 시샘하지만 반대로 자립심이 강해 큰 공을 들이지 않아도 잘 따른다는 장점이 있다.

아울러 장모치와와는 우아하고 기민하며, 재빠르게 움직이는 작은 개로 크기가 작기 때문에 아파트 등에서 키우기에 좋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 타블로 11초

가수 타블로가 11초만에 푼 퍼즐 퀴즈가 네티즌들 사이에서 화제다.

5일 방송된 tvN '뇌섹시대-문제적 남자'에서는 아이큐 170 이상만 풀 수 있다는 그림 퍼즐 퀴즈가 등장했다. 해당 퍼즐은 5장의 그림을 시간 순서대로 나열하는 것이다.

제작진은 게임을 설명하며 "20초 안에 맞춰야 아이큐 170 이상이라고 하는데 타블로는 11초 만에 맞춰서 화제가 됐다"고 말해 출연진들을 놀라게 했다.

전현무는 자신만만하게 2초 안에 풀겠다며 도전했지만 결국 정답을 맞히지 못했고, 랩몬스터가 18초 안에 풀며 가장 먼저 정답을 맞혔다. 이어 하석진과 김지석 역시 정답을 맞췄다.

하지만 하석진은 자신이 배열한 그림 퍼즐 스토리를 설명하다가 "모르겠어. 왜 바뀌었지?"라고 당황하는 모습을 보여 웃음을 자아냈다.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에서는 이 그림 퍼즐에 대해 '서울대생도 1분이 넘게 걸린다'는 설명이 나와 있다.

■ 해리슨포드 경비행기 사고 중상

할리우드 배우 해리슨 포드의 비행기 추락 사고 소식이 지며 그의 부상 여부에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5일(현지시각) 미국 연예매체 버라이어티 등 외신에 따르면 해리슨 포드는 이날 오후 자신이 소유한 2인승 소형 비행기를 타다 LA 골프장에 추락했다.

해리슨 포드는 당시 골프장에 있던 두 명의 의사에게 응급조치를 받았으며 곧 출동한 구조대에 의해 인근 병원으로 후송됐다.

한편 해리슨 포드의 아들 벤 포드는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지금 병원에 있다. 아빠는 괜찮다. 다치긴 했지만 괜찮다. 아빠는 믿기지 않을 만큼 강한 사람이다. 모두 아빠를 걱정해주셔서 감사하다"라고 전했다.

해리슨 포드는 자신의 비행기와 헬리콥터 등을 보유하고 있으며 비행사로 활동해 왔다. 과거에도 몇 번의 추락 사고를 겪은 바 있다.

■ 마녀사냥 이본

이본이 9년째 연애 중이라고 털어놨다.

이본은 JTBC '마녀사냥' 82회 녹화에 노을의 강균성과 함께 참여했다. 당시 신동엽은 이본에게 "과거에 만나던 남자친구와 아직도 잘 지내고 있냐"고 질문했다.

이에 이본은 "참 끈질기지 않냐"면서 "9년째 열애를 이어오고 있다"고 밝혔다.

또 이본은 "한번 연애를 시작하면 5년 이상이다. 본격적으로 사귀기 전에 1년 이상 오랜 시간을 두고 지켜본다"고 자신의 연애 스타일을 공개했다.

특히 이본은 평소 화끈한 성격으로 잘 알려진 것과 달리 의외로 모습들을 드러내 모두를 놀라게 했다는 후문이다.

한편 이본의 솔직한 고백은 6일 오후 11시 JTBC '마녀사냥'에서 만나볼 수 있다.

■ 우울증에 도움되는 식품

미국의 건강 정보 사이트 '에브리데이헬스닷컴'은 뇌 염증을 퇴치하는 데 도움이 되는 식품 10가지를 공개했다.

1. 녹색 잎채소

영양소가 가장 풍부한 식품으로 시금치, 케일, 근대 같은 녹색 잎채소를 꼽습니다. 이런 잎채소

2. 호두

식물 중에 오메가-3 지방산을 가장 많이 포함

3. 아보카도

뇌가 필요로 하는 건강에 좋은 지방 함유

4. 베리류

블루베리를 비롯해 라즈베리, 블랙베리, 딸기 등의 베리류에는 항산화제가 풍부

5. 버섯

혈당을 낮추는 데 도움이 되는 성분이 있어 기분을 안정시키며 건강에 좋은 장내 세균을 촉진시키는 프로바이오틱(생균) 함유

6. 양파

양파를 비롯해 파, 마늘 등의 식품은 암 위험을 줄이는 효능

7. 토마토

토마토에는 우울증을 퇴치하는 데 좋은 엽산과 알파리포산 함유

8. 콩류

콩류는 당뇨를 방지하고 체중 감소에 도움

9. 씨앗류

치아씨드와 아마 씨에는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해 기분을 좋게 하는 효과

10. 사과

베리류처럼 사과에는 산화로 인한 손상과 염증을 막거나 고치는 효능이 있는 항산화제가 풍부

■ 웃으면 복이 온다 증명

웃으면 복이 온다는 사실이 증명됐다.

성균관대 박성수 기계공학부 교수 연구팀은 "사람의 세포를 적당한 힘으로 늘이는 작업을 4시간 이상 하자 세포의 성장률이 50% 이상 높아진다는 사실을 알아냈다"라고 밝혔다. 이는 싱가포르국립대와 공동연구를 한 연구팀의 논문은 저명 과학저널 '네이처'의 자매지 '네이처 커뮤니케이션스' 23일치에 실렸다.

박성수 교수는 "사람의 무병장수란 세포의 성장이 오랫동안 건강하게 지속된다는 말과 같은 뜻이다. 강한 헬스 운동을 몇시간 하는 사람보다 양치기나 가벼운 등산을 지속적으로 오래 하는 사람이 더 장수하는 이유를 설명할 수 있게 됐다"라고 말했다.

숨을 쉬고, 웃고, 걷고, 청소를 하는 등의 일상 활동은 몸속 세포에 기계적으로 늘이는 힘을 가하지만 이 기계적 운동이 세포의 성장이나 생존에 어떤 영향을 끼치는지는 그동안 잘 알려져 있지 않았다.

이에 연구팀은 세포는 딱딱하고 넓은 곳에서 잘 자란다는 사실을 반영해 세포가 저절로 자라는 조건을 없애려 컨택트렌즈에 쓰이는 물질로 높이 2마이크로미터(㎛·100만분의 1m), 지름 500나노미터(㎚·10억분의 1m)의 가느다란 기둥(연성나노필러)을 만들었다. 이 말랑말랑하고 비좁은 흔들의자에 세포를 얹어 놓고 아래에 얇은 막(멤브레인)을 붙인 뒤 이 막을 사방으로 늘이는 방법으로 세포에 인장 자극을 가했다.

이후 세포를 20% 정도 늘이는 운동을 1초에 한번씩 2시간 이상 계속하자 세포는 죽고 말았다. 하지만 막을 5% 정도만 당기는 자극을 2시간 정도 계속하자 세포가 커졌다.


그러나 자극을 멈추자 세포는 30분 만에 원래 크기로 돌아갔다. 다시 5%의 인장 자극을 4시간 이상 지속하자 세포는 더는 제 모양으로 돌아가지 않고 성장률도 50% 이상 늘어났다.
특히 세포 분열에 관여하는 단백질(MRTF-A, YES)이 세포핵 속으로 이동하는 것이 관측됐다.

[fn 핫토픽] 아이비 유혹의 소나타, 박유천 신세경, 엑소 우리 옆집에 엑소가 산다, 너의 목소리가 보여 황치열, 김준수 안무 연습 영상 공개, 진짜 사나이2, 장모치와와 산체, 아이비 유혹의 소나타, 타블로 11초, 해리슨포드 경비행기 사고 중상, 마녀사냥 이본

/onnews@fnnews.com 온라인편집부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