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골프일반

라비에벨(구 산요수), 프리미엄 퍼블릭으로 4월1일 개장..우정힐스가 운영 맡아

정대균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5.03.10 13:37

수정 2015.03.10 13:37

오는 4월1일 개장 예정인 강원도 춘천시 소재 라비에벨CC 4번홀 전경.
오는 4월1일 개장 예정인 강원도 춘천시 소재 라비에벨CC 4번홀 전경.

또 하나의 프리미엄 퍼블릭 골프장이 탄생한다.

강원도 춘천시 동산면 조양리 산 199번지 일원 484만㎡(약 150만평)에 총 36홀 규모로 조성된 라비에벨CC(구 산요수CC)다. 사방에서 불어오는 바람을 막아 줄 안산, 주산, 청룡, 백호의 사신사(四神砂)가 제대로 갖추어져 있어 바람이 고요한 지형에 자리잡은 이 골프장은 올드 코스가 오는 4월 1일에 먼저 오픈한다. 18홀 듄스 코스는 2016년 5월경 터널 개통과 함께 오픈할 예정이다. 골프 코스 외에 숙박시설과 상업시설, 문화시설 개발이 예정돼 있어 향후 수도권 최고의 복합리조트로 개발될 계획이다.

올드 코스는 자연과 인간이 조화를 이루는 코스다.
그 속에서 골퍼들은 다양한 도전과 전략적 즐거움을 만끽할 수 있다. 한 마디로 골프 코스의 생태적인 시스템을 고려하여 자연과 가깝고 인간에게 즐거운 골프 코스로 만들어졌다고 보면 된다. 그 중에서도 4번홀과 15번홀이 시그내쳐홀이다. 4번홀은 좌측으로 아름답게 펼쳐진 커다란 호수가 마치 비치에 있는 듯한 느낌을 주는 파3홀이다. 15번홀은 앞쪽에 펼쳐진 거대한 다랭이논이 압권이다. 클럽하우스는 대자연의 향기를 호흡하면서 편안함과 운치, 여유로움을 주기 위해 전통 한옥에 현대적인 미를 가미했다.

운영은 매년 한국오픈이 열리는 충남 천안의 우정힐스CC가 맡는다.
따라서 우정힐스가 22년간 축적한 골프장 관리 노하우와 인력을 그대로 도입하므로써 명품 퍼블릭 골프장으로의 품격과 서비스를 갖추는데 전혀 부족함이 없다. 우정힐스와 함께 총괄 운영을 맡게될 이정윤본부장은 "라비에벨은 천혜의 자연과 입지 조건을 바탕으로 자연과 인간, 마음과 몸이 어우러지는 극상의 경험을 할 수 있는 곳"이라며 "나를 발견하고, 진정한 골프를 체험하고, 삶의 즐거움을 만끽하며 아름다운 경관의 변화와 각 홀별 공략 특색의 변화가 어우러져 새로운 골프 철학에 깊이 빠져들게 할 것이다"고 강한 자신감을 내비쳤다.
라비에벨 골프장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www.lavieestbellegolfnresort.com)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033)245-7000
golf@fnnews.com 정대균 골프전문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