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자동차-업계·정책

[2015 서울모터쇼] 렉서스 레이싱 쿠페 RC F 국내 출시

김병용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5.04.02 13:08

수정 2015.04.02 13:08

[2015 서울모터쇼] 렉서스 레이싱 쿠페 RC F 국내 출시

한국토요타자동차는 2일 개막한 '2015 서울모터쇼'에서 렉서스의 새로운 레이싱 쿠페 RC F, RC350 F 스포츠의 국내 출시를 비롯해 하이브리드 스포츠카 LF-LC 콘셉트를 비롯한 총 12종의 렉서스 모델을 전시했다.

한국토요타는 이번 모터쇼를 통해 올해 국내에서의 렉서스 브랜드 전략인 '하이브리드'와 '렉서스와쿠도키(가슴 두근두근거리는)'의 콘셉트를 전시부스에 재현했다. 이를 위해 렉서스 디자인 철학인 엘피네스를 모티브로 렉서스 스핀들 그릴을 형상화해 무대를 디자인 했다.

렉서스 브랜드 전시관은 크게 'F SPORT Zone', 'RC F & PUPPET Special Zone', 'HYBRID Zone'으로 구성됐다.

'F SPORT Zone'과 'HYBRID Zone' 에서는 렉서스의 퍼포먼스와 하이브리드 기술력을 체험할 수 있도록 터보엔진, RC F 미터계, 하이브리드 테크놀로지 전시와 함께 하이브리드 콘셉트의 휴게공간을 마련했다.


특히 'RC F & PUPPET Special Zone'에는 렉서스의 글로벌 브랜드 캠페인 'Amazing in Motion' 프로젝트 일환인 'Steps' 영상에 등장하는 거대모형 'Puppet'이 국내 최초로 전시된다.


'MATERIAL Zone'을 별도로 마련해 렉서스 브랜드의 다양한 휠, 컬러 스펙트럼, 라이프 스타일 컬렉션 등이 전시된다.


이밖에 한국토요타는 모터쇼 기간 중 렉서스 부스를 방문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이벤트도 실시할 예정이다.

ironman17@fnnews.com 김병용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