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일반

[카드뉴스] 이거 먹고 메르스에 맞서자.. 면역력 강화 음식 9가지

신지현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5.06.05 16:04

수정 2015.06.05 16:04

출처 : 게티이미지
면역력 키우는 음식.. 메르스를 이겨내는 9가지 음식은?

메르스 감염과 증상에 대한 우려가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면역력 강화에 좋은 음식 종류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메르스 감염 확산 속 면역력 강화에 좋은 음식은 무엇이 있을까?

1. 마늘
면역력 강화에 좋은 음식은 마늘이다. 비타민B는 인체의 에너지 대사를 원활하게 해 면역기능을 강화시키는 기능을 한다. 바로 마늘에는 알리신이라는 성분이 많은데 이 성분은 비타민B의 흡수를 돕는다.

2. 브로콜리(녹황색 채소)
면역력 강화에 좋은 음식은 브로콜리 등 녹황색 채소다. 채소에 있는 비타민A, B, C와 마그네슘 성분은 면역력을 활성화 시켜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한다.


3. 버섯
면역력 강화에 좋은 음식은 버섯, 동충하초다. 버섯에 함유된 베타클루칸이라는 성분은 면역력 강화에 좋다.

4. 요쿠르트
면역력 강화에 좋은 음식은 요구르트다. 유산균 보충제 먹인 결과 질병으로 결근하는 사람이 줄었다는 실험결과가 있다.

5. 홍차
면역력 강화에 좋은 음식은 홍차다. 면역력 높이는 성분에는 아미노산인 L-테아닌이 있는데 이 성분이 홍차에 다량 함유되어 있다.

6. 하바네로 고추
면연력 강화에 좋은 음식은 하바네로 고추다. 캡사이신이라는 화합물질은 우리 몸 안에 혈액이 원활하게 흐르도록 해 감기와 부비동 감염에 효과적이며 하비네로 고추는 감귤류보다 더 많은 비타민 C를 함유하고 있다.

7. 고구마
면역력 강화에 좋은 음식은 고구마다. 고구마에는 베타카로틴이라는 비타민A 성분이 많기 때문에 피부를 튼튼히 만들어 면역력 강화에 좋다.

8. 보리
면역력 강화에 좋은 음식은 보리다.
보리는 베타글루칸이라고 하는 항산화 작용을 일으키는 섬유질 효소가 함유되어 있다.

9. 선인장
면역력 강화에 좋은 음식은 선인장이다.
선인장에는 강력한 플라보노이드 등 항산화성분과 면역물질이 다량 들어 있어 면역력 강화에 좋다.

우리 모두 면역력 강화에 좋은 음식을 골고루 섭취해 메르스를 이겨내 보자.

babyrock@fnnews.com 신지현PD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