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정보통신

LG유플러스, 전국에 IoT 체험존 구축

박지애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5.07.30 10:35

수정 2015.07.30 15:01

일반인들이 LG유플러스의 사물인터넷(IoT) 서비스를 집 주변 'U+스퀘어' 매장에서 체험해 볼 수 있게 됐다.

LG유플러스는 서울, 부산, 인천, 대구, 대전, 광주, 부산, 제주 등 전국 U+스퀘어에 고객이 IoT 서비스를 직접 써보고, 서비스에 대한 자세한 설명까지 들을 수 있는 ‘IoT@홈(home)’ 체험존을 운영한다고 30일 밝혔다.

‘IoT@home’ 체험존은 ‘안전, 절감, 편리' 3가지 테마로 꾸며졌으며 전국 60여개 직영점 및 대리점에 구축됐다.

체험존에는 말로 끄는 스위치, 깜박 잊고 나가도 가스를 잠글 수 있는 가스락, 창문이 열리면 알려줘 창문을 통한 침입을 알 수 있는 열림 감지 센서, 실시간 전기 사용량과 누진세 구간진입을 알려줘 효율적으로 전기를 사용할 수 있는 에너지 미터, 대기전력을 차단해 전기료를 절감해주는 플러그(다음달 중 출시) 등이 갖춰져 있다. 또 체험존에는 이용자의 라이프 스타일에 맞는 IoT 서비스를 설계해주고 서비스 시연 및 상담까지 해주는 ‘IoT 마스터’를 배치해 고객의 체험을 도울 예정이다.


한편 LG유플러스는 가스락, 에너지미터, 스위치, 열림감지센서, IoT허브 등 5종의 제품을 무료로 제공하고 요금도 월 1만1000원에서 약 36% 할인된 7000원에 제공하며 설치비까지 면제해주는 프로모션을 10월 말까지 진행한다.


pja@fnnews.com 박지애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