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유통

롯데그룹 "법과 원칙에 따라 대처"

김경수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5.08.02 20:27

수정 2015.08.02 20:27

롯데그룹은 2일 신격호 총괄회장의 장남인 신동주 전 일본 롯데홀딩스 부회장의 잇단 폭로전에 대해 "법과 원칙에 따라 엄정하게 대처할 것"이라고 밝혔다.

아울러 신동빈 회장은 3일 귀국 이후 아버지인 신 총괄회장과 정부 관계자를 만나 이해관계를 설명할 예정이다.

롯데그룹 관계자는 "신 회장은 귀국 즉시 경영인으로서의 행보를 강화할 예정"이라며 "정부 금융권 관계자와 협력업체 대표 등을 만나 협조를 당부하는 한편 산적한 계열사 업무를 챙길 것"이라며 "또 아버지 신격호 총괄회장님을 찾아 인사와 함께 출장을 다녀온 것에 대한 여러가지 설명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그렇지만 롯데그룹은 이날 "고령의 총괄회장님을 이용하여 전례 없는 동영상을 통해서 왜곡되고 법적 효력도 없는 메시지를 전달하는 것은 상식적으로 이해할 수 없으며 안타깝게 생각한다"면서 "그룹의 안정을 해치는 행위에 대해서는 법과 원칙에 따라 엄정하게 대처할 것"이라고 밝혔다.

그룹측은 아울러 부자간 다툼 관련해 "정상적인 경영인이라면 할 수 없는 주장"이라며 "일방적인 주장으로 인해 국민은 물론 주주, 협력업체 임직원들이 깊은 상처를 입을 것으로 보여 안타깝다"고 말했다.


또한 "기업이야 어찌되든 상관하지 않고, 사실과 다른 자극적인 폭로로 분란과 싸움을 초래하며 그룹의 안전을 해치는 행위를 좌시하지 않을 것"이라고 롯데측은 강조했다.


rainman@fnnews.com 김경수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