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당 기사는 언론사의 사정으로 삭제되었습니다.

사회 사회일반

"남사스러우니 삭제해" 남친과 여행사진 올린 여교사 학부모에 항의 받았다 [어떻게 생각하세요]

문영진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4.04.18 05:50

수정 2024.04.18 08:48

남자친구와 함께 여행을 간 사진을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올렸다가 학부모로부터 항의 전화를 받았다는 교사의 사연이 알려졌다. 2024.04.17. /사진=뉴시스
남자친구와 함께 여행을 간 사진을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올렸다가 학부모로부터 항의 전화를 받았다는 교사의 사연이 알려졌다. 2024.04.17. /사진=뉴시스

[파이낸셜뉴스] 남자친구와 함께 여행을 간 사진을 쇼셜미디어(SNS)에 올렸다가 학부모로부터 항의 전화를 받고 교장실까지 불려 갔다는 현직 교사의 사연이 알려졌다.

18일 온라인 커뮤니티에 따르면 중학교 교사인 A씨는 지난 12일 최근 자신의 SNS에 남자친구와 제주도에 가서 촬영한 사진을 올렸다. A씨가 올린 사진은 벚꽃이 핀 거리에서 남자친구와 포옹하고 있는 평범한 사진이었다.

그런데 사진을 올리고 얼마 지나지 않아 A씨에게 전화가 걸려 왔다.
A씨가 맡은 학급의 학부모였다.

A씨에 따르면 학부모는 "아이들이 볼 수도 있는 건데 남사스럽게 그런 걸 왜 올리냐" "사춘기에 들어서서 호기심이 많을 텐데 너무하신 거 아니냐"면서 삭제를 요구했다.

학부모는 A씨에게 "아이들이 무엇을 보고 배우겠냐" "우리 세금 받아 가면서 그것밖에 못 하냐" 등 폭언도 쏟아냈다.

A씨는 이 일로 교장실에도 불려 갔다. 학부모가 학교에도 항의를 넣은 것이다.


교장은 "원래 저런 사람들 많으니 (A씨가) 이해하라"면서 "학부모에게 잘 이야기해 보겠다"고 위로했다.

A씨는 결국 SNS 계정을 비공개로 전환했다.
그는 "학부모가 휴대폰 번호와 이름으로 계정을 찾은 것 같다"면서 "개인용 휴대전화와 업무용 휴대전화를 분리해 사용해야겠다"고 하소연했다.

사연을 접한 누리꾼들은 "노출이 있거나 이상한 사진도 아니고 남자친구랑 여행 간 사진이 뭐가 문제라는 거냐" "학부모에게 사생활이니 불쾌하다고 꼭 이야기해라" 등의 반응을 보였다.
moon@fnnews.com 문영진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