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일반

태연 I 공개, 음원차트 평정…1위 싹쓸이

입력 2015.10.07 11:07수정 2015.10.07 11:07
태연 I 공개, 음원차트 평정…1위 싹쓸이

태연 I 공개

태연 I 공개 소식에 누리꾼들의 반응이 뜨겁다.

태연은 오늘(7일) 0시 각종 음악 사이트를 통해 첫 솔로 앨범 ‘아이(I)’의 전곡 음원을 오픈, 타이틀 곡 ‘아이’로 멜론, 지니, 벅스, 네이버뮤직, 올레뮤직, 엠넷뮤직, 소리바다 등 7개 음원 차트 실시간 1위는 물론 수록곡 ‘유 알(U R')로 몽키3 실시간 1위를 차지, 8개 음원 차트를 평정했다.

또한 수록곡 '쌍둥이자리', '먼저 말해줘', ‘스트레스'도 줄세우기를 기록하는 저력을 과시하는 등 폭발적인 반응을 얻고 있어 솔로 태연의 막강 파워를 실감케 했다.

태연의 신곡 ‘아이’는 일렉트로닉 기타 선율과 강렬한 드럼 리듬이 조화를 이룬 미디움 템포의 팝 곡으로 태연이 데뷔 후 처음으로 작사에도 참여, 자전적인 이야기를 가사에 담았으며 힙합 뮤지션 버벌진트가 랩 피처링으로 참여해 멋진 콜라보를 선사, 올 가을 가요계에 태연 돌풍을 일으킬 전망이다.

또한 태연은 금일(7일) 낮 12시 공식 홈페이지, 유튜브 SMTOWN 채널 등 SM의 각종 채널을 통해 음원 차트 1위에 빛나는 화제의 신곡 ‘I’의 뮤직비디오를 전격 공개할 계획이어서, 글로벌 음악 팬들의 뜨거운 호응이 예상된다.

이번 뮤직비디오는 타이틀 곡 ‘아이’가 태연이 데뷔 후 처음 직접 작사에 참여해 자전적인 이야기를 담은 곡인 만큼, 태연이 1인 2역을 맡아 또 다른 자아를 찾아가는 과정을 표현해 눈길을 끌며, 헬리캠으로 촬영, 뉴질랜드의 웅장한 대 자연과 태연의 색다른 매력을 담아내어 아름다운 영상미를 선사, 역대급 뮤직비디오 탄생을 예고하고 있다.

한편 태연의 데뷔 후 첫 솔로 앨범 ‘아이’ 음반은 8일 오프라인 발매된다.


태연 I 공개 소식에 누리꾼들은 “태연 I 공개, 역시 태연이네.” “태연 I 공개, 대박이다.” “태연 I 공개, 노래 좋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fnstar@fnnews.com fn스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