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부동산일반

‘제2의 월급통장’.. '퀸즈파크 배곧' 오피스텔 투자가치 높아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5.10.30 15:30

수정 2015.10.30 15:30

‘제2의 월급통장’.. '퀸즈파크 배곧' 오피스텔 투자가치 높아

- 저금리 기조, 은행상품보다는 수익형 부동산에 투자자들 몰려
- 주식보다는 안정적인 오피스텔로 제2의 월급통장 누리고 싶은 수요 증가

최근 수익형 부동산 투자자들이 눈에 띄게 많아졌다. 한국은행의 기준 금리가 1%대를 유지하면서 수익률이 낮은 은행예금보다는 오피스텔, 상가 등 수익형 부동산으로 안정적인 임대수익을 올리겠다는 투자자들이 늘었기 때문이다. 특히 은퇴를 앞둔 베이비부머나 불안한 직장인들은 제2의 월급통장으로서 매달 월세를 받을 수 있는 수익형 부동산에 더욱 관심이 크다.

하지만 오피스텔 공급이 많아지고 있는 데다 일부 지역의 경우 기대수익률에 미치지 못하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투자에 각별히 유의해야 한다. 이에 부동산 전문가들은 개발호재가 많은 지역을 중심으로 오피스텔 투자에 나서라고 입을 모은다. 또 인프라 및 편의시설 등의 다양한 기반시설을 확보한 오피스텔인지 투자 전에 꼼꼼히 살피고 대학가나 업무지구 등 배후수요가 풍부한 곳인지 살펴보라고 조언한다.


이러한 가운데 개발호재는 물론 배후수요까지 풍부해 최근 투자 문의가 급증하고 있는 오피스텔이 분양을 앞두고 있어 눈길을 끈다. ㈜문영종합개발이 경기도 시흥시 배곧신도시(정왕동 1771-1 상6-1-2) 일대에 분양하는 ‘퀸즈파크 배곧’이 그 주인공이다.

신세계 사이먼 프리미엄 아울렛과 복합쇼핑몰, 롯데마트 등이 조성되며, 도보 5분 거리에 서울대 국제캠퍼스와 서울대 치의학병원, 컨벤션센터(2018년 예정)가 완공을 앞두고 있어 직접적인 배후수요를 뒀다.

더불어 배곧신도시 내 연구R&D와 관공서와 배곧신도시를 둘러싸고 있는 남동인더스파크, 시회국가산업단지, 반월국가산업단지, 시화 멀티 테크노벨리(MTV)가 있어 약 35만여명의 탄탄한 근로자 배후수요 역시 확보했다.

배곧신도시는 경기도 서해안에 연접한 약 490만㎡(149만평)으로 인천 송도신도시와 인접해 있으며, 2022년까지 배곧신도시와 인천 송도신도시를 잇는 교량 건설사업인 배곧대교가 건설(계획)되면 향후 송도신도시와의 접근성은 물론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크게 기여할 전망이다. 그리고 KTX 광명역과 지하철 4호선 오이도역, 수인선 달월역과 가깝고 영동고속도로 진입이 편리하며 오이도역과 사업지구 일대를 연계한 버스전용차로도 신설해 대중교통 편리성 역시 높일 예정이다.

‘퀸즈파크 배곧’ 오피스텔은 지하 7층~지상 18층 규모로 전용 22~38㎡, 총 664실로 구성되고 총 7개의 타입을 선보이며 그 중 4개 타입은 복층으로 구성, 수요자들의 선택의 폭을 높였다. 입주민들의 편의를 위해 주차대수도 법정 대수를 훌쩍 넘는 674대로 설계했다.

차별화된 특화설계도 눈에 띈다. 전체 세대 중 약 77%를 투자 선호도가 높은 소형 면적으로 설계했으며 약 33%는 투룸 구조를 포함해 실거주 수요층이 선호하는 활용도 높은 평면으로 구성했다.
당 사업지 옆으로는 광장형 공원과 하천이 조성돼 쾌적한 생활을 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한편 ㈜문영종합개발은 지난 7월 23일, 공신력 있고 우리나라 최고의 권위를 갖고 있는 중앙일보(주최)의 ‘2015년 친환경 건설산업대상’에서 오피스텔 부문 대상을 수여 받아 친환경 자재 상품의 우수성을 세간에 널리 알리기도 했다.


㈜문영종합개발이 짓는 ‘퀸즈파크 배곧’ 오피스텔의 견본주택은 경기도 시흥시 정왕동 1771-1 문화집회시설용지2 일대에 위치하며, 사전 예약고객들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벽걸이 TV, 비데, 전자레인지, 밥솥, 접이식침대, 미니세탁기, 신발살균기 등 생활 가전용품을 제공한다.

분양문의 : 1899-6055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