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증권일반

대우증권, 필리핀·印尼서 '세이프 스쿨' 봉사활동

강재웅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5.11.30 17:57

수정 2015.11.30 17:57

26일(현지시각) 인도네시아 티모르 텡가 셀라탄 지역에 위치한 네오나흔 초등학교를 방문해 봉사활동 후 기념촬영을 하는 모습
26일(현지시각) 인도네시아 티모르 텡가 셀라탄 지역에 위치한 네오나흔 초등학교를 방문해 봉사활동 후 기념촬영을 하는 모습

KDB대우증권이 사회공헌 활동을 글로벌하게 진행하고 있다.

KDB대우증권은 11월30일 인도네시아 '세이프 스쿨' 지원과 함께 봉사활동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8일에는 4박 5일간 필리핀 마스바테에서도 세이프 스쿨 사업을 진행했다.

KDB대우증권이 지원하고 있는 '세이프 스쿨'은 교육환경 조성을 위해 학교시설을 개선하고 학생과 지역주민들의 재난대처능력을 향상시키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 한국국제협력단(KOICA)과 국제아동구호단체인 플랜코리아가 함께 하고 있으며, 2017년까지 총 20개 학교를 대상으로 사업을 진행할 계획이다. 또한 올해로 2년째를 맞는 봉사활동도 지속한다는 방침이다.


이번 봉사활동은 인도네시아에서 지진과 태풍 등 자연재해가 빈번히 발생하는 티모르 텡가 셀라탄 지역에서 이뤄졌다.
이 지역에서 '세이프 스쿨(Safe School)' 사업에 선정된 학교 중 한 곳을 방문해 벽화그리기, 풋살 골대 제작, 학교 정문 보수 등의 봉사활동을 펼쳤다. 또한 아이들에게는 저축의 개념을 심어주는 경제 교육봉사도 실시했다.


KDB대우증권 인도네시아 현지법인 류성춘 사장은 "자연재해가 빈번히 발생하는 티모르 텡가 셀라탄 지역의 아이들과 주민들에게 '세이프 스쿨'이 작은 희망이 되길 기원한다"고 말했다.

kjw@fnnews.com 강재웅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