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도경수-박소담-박철민, 애니 ‘언더독’ 출연 확정

입력 2016.01.11 14:58수정 2016.01.11 14:58
도경수-박소담-박철민, 애니 ‘언더독’ 출연 확정

2017년 개봉 예정인 극장용 장편 애니메이션 '언더독'(감독 오성윤 이춘백)이 주연 배우로 엑소의 도경수, 박소담, 박철민을 확정하고, 2016년 1월 선 녹음 소식을 전했다.

극장용 장편 애니메이션 '언더독'은 '마당을 나온 암탉'의 오셩윤, 이춘백 감독의 차기작으로 버려진 개들의 위대한 여정을 그린 작품이다.

사람에게 쫓기고 내몰린 유기견들이 자신의 삶을 위해 '사람이 없는 곳'을 찾아가면서 스스로의 정체성과 자유의 의미를 깨닫는 뜻 깊은 내용을 담고 있으며 한국 애니메이션의 새로운 역사를 써내려 갈 작품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언더독'은 배우 박소담, 그룹 엑소의 멤버 도경수, 박철민을 주연으로 확정했다. 도경수는 드라마 '괜찮아 사랑이야', 영화 '카트', 개봉 예정 영화 '순정', '형' 등에서 다양한 역할을 소화하며 연기력을 인정받고 있다. 박소담은 드라마 '처음이라서', 영화 '베테랑', '사도', '검은사제들' 에서 열연을 펼치며 충무로의 블루칩으로 급부상했다. 또한 '마당을 나온 암탉'으로 목소리 연기를 입증한 바 있는 연기파 배우 박철민까지 더해져 더욱 풍성한 연기를 선보일 전망이다.

도경수는 주인공 유기견 떠돌이 그룹의 '뭉치'역을, 박소담은 '뭉치'의 상대역인 들개 그룹의 '밤이'역을, 박철민은 떠돌이 그룹의 리더 '짱아'역을 맡아 3인 3색의 매력을 보여줄 예정이다.


이외에도 대한민국 최장수 DJ 강석이 군견 '개코'역을 맡았고 '마당을 나온 암탉'의 성우진들이 대거 참여를 확정했다. 또한 개그맨 출신 리포터 김생민이 특별출연하여 작품의 재미를 더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언더독'은 2016년 1월 선 녹음을 시작으로 애니메이션 제작에 본격적으로 돌입해 2017년 여름 개봉 예정이다.

/fnstar@fnnews.com fn스타 진보연 인턴 기자